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국제교류 TAN TAN RoDee Mar 22. 2020

EnCo우주정거장: Zoom에서 놀아 보자

세계가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더 실감하는 오늘, 미래를 현재형으로~

oliver-dumoulin-LMGoXPFd6NY-unsplash

드디어! 우주정거장 첫 프로그램, on! 

많이 웃었고, 뭉클했고, 아~~~ 했어요. 


김해 ~ 청주 ~ 양산 ~ 서초 ~ 동대문 ~ 방학 ~  노스캐롤라이나를 연결한 커뮤니티! 


꼭 해 보고 싶었거든요! 

어린이와 어른들이 함께 영어로 소통하며 생각을 나누고, 행복한 시간을 함께 만드는 경험! 

우린 서로서로에게 감사했어요. 

영어에 이렇게 관심이 쏟아진 적은 없다며!

영어로 듣고 이해하는 것이 되니! 


어린이들이 긴장은 커녕 ㅎ 생각할 겨를도 없이 일단 말을 던지고 봅니다, 영어로~~~ 빙고! 

모두가 "벌써?"라며 마무리한 시점에, 

"우리 또 언제 만나요?"라는 어린이의 질문! 

재!미!있!었!구!나! 

또 모여 놀자~~~@영어로!  


https://m.youtube.com/watch?v=dOEz5_GAR74&feature=youtu.be

영어로 Social Emotional Learning 사회정서학습을 바탕으로, 

지식 정보보다는 인성을, 

글로벌 마인드셋Interdependency 상호의존을 키우는 것이라며, 

따뜻한 어른들과 호기심 넘치는 어린이 청소년이 소통하는 곳, 

영어를 배워서 우리 커뮤니티에 도움이 되고자 포부를 품은 사람들이 모인 곳, 

English for Community, EnCo

Space 여행을 참여한 우리들의 소감 담아두기~♡ 

"잘 들었는지 모르겠는데 담이 기다려지는지 언제 또 하냐고 묻네요..ㅋ"

"다시 한번 Bob에게 감사. 피터팬 사랑해요 ㅎㅎ"

"다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아이가 첫날이 엄청 긴장하면서 있는 모습 재미있었네요." 

"♡♡가 너무 재미있었다고 다음에는 더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하네요~" 

"그 말 듣는 순간이 눈물이 왈칵 났어요" 

"마지막 내레이션 I know he was to me." 

"볼 때마다 눈물 날 듯요 ㅠㅠ" 

"저희는 아이가 참여하고 전 옆에서 듣기 했네요. 같이 참여한 느낌" 

"혹시 담엔 아이도 같이 참가해도 되나요?" 

"전 아이보다 더 못 알아듣는 느낌이라 좌절했습니다..@.@"

"당분간은 Community 영어로 갑니다. 가다가 필요하다 싶을 땐 주제별 소그룹으로 나눕니다. ㅎ" 

"저희 집도 어디든 함께합니다."

"앞으로 연사님들도 너무 기대돼요~~♡♡"

"두근거려 잠이 안 올 듯 ㅋㅋㅋ" 

"너무 친한 친구들 같아요~♡♡" 

"♡♡는 처음에는 시작하고 살짝 떨리면서 언제 수업이 끝날까 생각했는데 점점 빨려 들어갔다고~ 수업이 너무 즐거웠대요" 

"♡♡이는 마냥 좋아 신기해라 하면 조금 알아들었다는 자신이 기특한지 스스로 자신감 뿡뿡 중이셔요. 할 때는 엄청 긴장된 모습으로 참여하던데 끝나자마자 한말은 엄마 할만해~였습니다.ㅋ" 


우주정거장 50회까지! 

일단 쭉 Go~~~~~


#영화로영어습득 #EnCo #사회정서학습


* Top Photo: By Oliver Dumoulin on Unsplash

매거진의 이전글 청년영어: 칭찬과 질책받는 것, 어느 쪽에 더 익숙한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