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국제교류 TAN TAN RoDee Apr 05. 2020

영어커뮤니티 3회에 이러면, 50회가 되면 엄청날듯!

EnCo 우주정거장 참여자들과 함께 쓰는 스토리입니다.  

우주정거장은 우리가 이상적으로 꿈꾸는 배움의 놀이터를 상징하는 단어이다. 

벌써 3번째 우주정거장으로 여행 가는 토요일 7시 30분이 되었다. 

동대문구, 김해, 양산, 서초구, 청주에 있는 멤버들의 설렘이 도봉구에 있는 나에게까지 전해지는 듯하다. 


내가 내 소개를 잘할 수 있게 되는 건 영어를 배우면서 즐길 수 있는 장점이고, 과정이며, 목적입니다.   

잠시 후 우주정거장에 승차할 지구 우주인 여러분~~~ 

Kevin님을 만나면 ~~ "자기소개" 또 하셔야 해요~~ 

자기 자신에 대해 근사하게~~ 

좋아하는 단어들로! 문법 무시하고! 

소개해 주셔요!


ㅎㅎ 자기소개 멋지게 하고 싶은 동기가 팍팍!!

현실은 ㅋㅋㅋ �

Photo by Glen Carrie on Unsplash

페북 "친구"에 외국인의 이름과 사진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전 Bob님도 페북 친추했는데 혹시 Kevin님도 페북 하시면...


(지금껏 SNS를 하지 않았는데) 페북 해야겠네요..^^


페북에서 밥을 우찌 찾지요..ㅋ


저 벌써 찾아서 친추

♡♡님 허락도 안 받고 �


힘드네요.ㅜ


♡♡님 페북 연결되어 있으면 친구로 계셔요

저도 거기서 눈 크게 뜨고 찾... ㅋㅋ


제가 ♡♡인데 ♡♡이 엄마입니다.

♡♡님은 지금껏 안 하셨는데 ㅋㅋ 결국 ㅋ 아들 ♡♡으로!ㅋㅋ 

현대판 맹모삼천지교! ㅋ


감사 감사

ㅎㅎㅎ 넘 신나서.. 손이 먼저 클릭클릭!!!!

♡♡님의 신남이 전해집니다! 

경험 공유해 주셔서 감사해요


진짜 맹모삼천지교네요.ㅋ


♡♡님~~ Kevin 초대해 주심에 진짜 감사해요

진짜 ♡♡님(제 이름 쓰는 느낌..ㅋ) 감사해요. 

또 다른 경험 기회 주셔서


저두요~~ 감사해요~~♡♡

앞으로도 다양한 친구들 초대해볼께요~~*^^*


Photo by David Wheater on Unsplash

영어가 스트레스는커녕 재미있는 놀이시간이 되고 보니,  현대판 맹모삼천지교 새로운 기술도 가뿐!

오늘은 고딩 ♡♡도 같이 합니다. 

일주일 동안 같이하자고 졸랐어요 ��


오늘도 ♡♡이는 마냥 즐거움..

항상 이 시간을 기다리네요. 시작 30분 전부터 준비..ㅋ


조금씩 조금씩 더 들리고 한마디라도 더 하게 되는 거 같아요. 

천천히 말해주신 덕분!!


근디 저 옆 채팅방은 우찌 보이게 하지요.

그리고 단체로 나오는 사진은 또 어찌해요?


갑자기 튕겨 나갔는데 들어올 수 없었답니다~~^^


참! 

Bob이 우리들의 이름을 못 부르는 이유를 알았어요!

Zoom에서 이름을 영어로 바꾸어 주셔요.


채팅을 누름 사람이 안 보이다라고요

Photo: by Tim Cooper on Unsplash

어린이 청소년들이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해외에 있는 분들까지 연결되는 즐거움을. 

어서 와요, ♡♡~~

반갑습니다 ♡♡군~^^

오늘 수업 재밌었습니다


밥과 케빈 두 분 다 외국영화에 나오는 배우 보는 느낌이..ㅋ

♡♡도 케빈에게 진짜 영화배우 같은 목소리랑 모습이라고^^


♡♡쌤 아드님도 좋았다네요~^^

ㅎ ♡♡님의 마미 ♡♡님~~~ 들어오셨군요~~~♡


오전 내내! 감동 감동!


케빈이 우리 너무 친절하고 좋았데요

참여하게 돼서 기뻤다구요~^^


그리고 저번 주 생일인데 생일선물이 오늘 도착했는데 노래도 불려주셔서 감동했다네요.

경상도 사나이 좋음을 씨익 웃음으로..ㅋ

감사 감사요


맞다!  ♡♡ 생축 노래하자고 하는 제안에 저도 ㅎ 감동!


Bob 진짜 따뜻해요~~^^


진짜 밥의 세심함에 저두 아이도 감동요.~♡


♡♡이형 멋지다고 ♡♡가 항상 얘기합니다~^^


반갑습니다~ 

♡♡이 처음 해봐서 낯설고 힘들었다고는 하지만 즐거워합니다. ㅎ..

중간에 나가 져서 못 들어가서 아쉬웠지만요. 점점 익숙해지겠죠? ^^


♡♡! 완전 유쾌! 

반가웠어요. ㅎ 함께 자주 볼 수 있길~~


오늘 다들 대화가 더 많으셔서 

지난주와 또 다른 

에너지의 흐름을 느꼈어요.

Photo by Joyce Adams on Unsplash

가까운 사이였지만 영어로 대화를 나누게 되자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기도....  

♡♡형! 

출연! 짱~~♡

윤동주 시인 이야기할 때... 

으으으으  울컥했음~♡

저두..ㅋ

ㅎㅎㅎ 전해줄게요

♡♡도 즐거워하는 것 같아서 휴~~ 행복했어요. ㅎ


♡♡! 의사표현을 확실하게 해 줘서 ㅎ 

넘 좋았어요!

저두 옆에 잠시잠시 듣고 있는데 다들 대화가 더 편해 보이셨어요.


♡♡가 자기는 최고가 두 개 있는데 하나는 우리 가족, 

그리고 하나는 지금 하고 있는 영어수업이라고 하네요~  

역시나 오늘도 오전부터 내내 기다린 만큼 최고의 시간이었답니다


♡♡가 스스로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끝까지 할 수 있을까 했는데 

해내는 모습 보고 

♡♡가 이 수업을 정말 좋아하고  

여기 계시는 분들도 너무 좋아한다는 걸 느꼈어요~ 

모두들 감사해요


♡♡~~ 성장이 눈에 보일 정도여요. 

성큼성큼 가고 싶어 하는! 

응원합니다

Photo by Amy Humphries on Unsplash

영어로 대화를 하는데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자신과 비슷한 취미를 가진 벗을 영어 커뮤니티에서 만났을 때 그 흥분이란!  

삼국지 책도 꺼내고! 

중국 역사라며! ㅎ


그쵸? ㅎ


삼국지 때는 ♡이가 좋아하는 이야기인데 

자기도 막 이야기하고 싶은데 순서 기다린다고ㅋ이야기 찬스 놓쳤다고..ㅋ


끝나고 코리아 삼국지 삼한지 있다고..ㅋ


멋진데요! 진짜! 진짜!


최근에 본 책이라고..

ㅎㅎ 요즘 ♡♡가 삼국지에 빠져서 열심히 보고 있거든요


♡♡가 삼국지 이야기하는 순간 엄청 좋아했어요.

Photo by Dollar Gill on Unsplash

영어를 왜 해야 하냐고? 

Why만 가슴에 품는다면 어디든, 얼마나 멀든, 힘들던지 기어이 간다!  

처음  설명할 때 제대로 못해서 아쉬웠는지  

책을 챙겨서 직접 끝까지 말하고 싶었나 봐요~


그 모습이 참 좋았어요.


인상적이었어요!


삼한지 이야기하는데 전 빵 터졌네요. 누구랑 누가 전쟁한다로만 내용 설명 끝..ㅋ


머릿속에서는 만 가지 생각이 교차되었을 거예요


그 이야기만 했는데도 영어로 이야기 한 자신이 뿌듯해했던 아이 모습 

조금씩 영어로 성장하는 듯해서 저도 뿌듯..ㅋㅋ


와~ 다들 독서량도 점점 많아지는군요~~^^

좋네요~~~ 


언젠가 예술 게임 삼국지 윤동주 등등에 대해 프로그램에서 길게 발표하고 리드하는 시간 만들어봐요


넹.이번에 셀프케어 내용 중 독서하기. 나왔을 때 듣고 

아이랑 저랑 그럼 책 내용 이야기할 수 있겠다고 

자기 이번에 읽었던 삼한지랑 다윈에게 직접 듣는 종의 기원 책 셀프 질문지 만들어 

혼자 중얼했는데 막상 시작하니 깜빡..ㅋ


뭔가를 더 추가하고픈 야망을

ㅋ 

저는 꾹 누르고 있어요....ㅜㅜ

더 추가하면 혹시나 이 가벼움에서 오는 즐거움이 무거워질까 봐. ㅎ


다들 일주일간 듣기하고 표현하기 준비하고!! 즐기시는 모습, 너무 보기 좋아요~~♡

응원합니다! 


영어 하나로! 새로운 세상을 실컷 탐험하시길 ~~


Photo by Museums Victoria on Unsplash

The English class was fun!  I wish my wife and kids could have met everyone.❤

The class is very open to input by everyone.

I think it is a good space for people to overcome their anxiety of speaking english and express their opinions. 

The space is organized and moderated by some really caring and sociable people, so i think everyone will feel welcome and free to participate.

So nice to meet everyone!


♡♡가 잘생긴 케빈 아저씨~가 해 주신 얘기라고 좋아하네요^^ 

긍정의 힘이 가져다주는 힘을 느낍니다


우리 가족도 아침 식사하면서 어제 클래스, 

밥, 케빈, ♡♡, ♡♡, ♡♡ 얘기 나눴어요 ^^ 


글로벌 따뜻한 분들 매력은 어디서나 뿜 뿜~!!


* Top Picture: Photo by Priscilla Du Preez on Unsplash


#영어습득 #외국어 #어학 #영화로영어배우기 #EnCo #EnglishForCommunity #우주정거장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영어 듣기를 하고 싶어 하는 어른, 어린이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을 소개합니다. 

https://open.kakao.com/o/gppMWOSb


매거진의 이전글 EnCo 영어시간을 설렘으로 기다리다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