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글로벌 의식, 감정지능으로 키워볼까요?
사람에게 두뇌가 있다면,
선입견도 있다.
여러분은 이 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우리 두뇌가 원래 선입견을 갖도록 작동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더라면 상황은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내 생각과 다르다면 그 생각을 나도 모르게 낮춰서 보고, 다른 사람들도 낮추어서 보도록 두뇌가 자동으로 작동해 버립니다. 이런 두뇌의 작동에 감정지능을 발휘해서 이렇게 생각이 굴러가지 않도록 제어를 가할 수 있다면?
EQ 카페로 초대합니다.
감정지능을 워크숍을 통해 키울 수 있습니다. 우리 두뇌가 선입견 쪽으로 기울어져 버리는 과정에 대해 배웁니다. 우리가 원하지 않는 부정적인 결과로 나도 모르게 가 버리고, 사람들 사이에 편을 가르게 하고, 우리들의 의사와는 관계없이 인종차별적인 행동을 취하게 해 버립니다.
EQ Café가 처음인가요?
EQ카페에서는 감정지능에 호기심이 있는 사람들이 연결이 되고 함께 배우고 인사이트를 나누게 됩니다. EQ Cafe는 네트워크를 하고, 감정지능을 함께 키우도록 돕기 위해 마련이 됩니다.
이번 EQ Café 워크숍을 마치면
* "Bias 선입견 "이 어떤 의미인지, 우리가 왜곡된 생각을 하도록 두뇌가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이해하게 됩니다.
* 이런 미묘한 선입견이 어떻게 작동하길래, 인종차별적인 생각이나 여성에 대한 차별적인 생각을 하게 하는지도 배웁니다.
* 그렇다면, 우리는 이렇게 자동으로 일어나는 선입견을 어떻게 제어하고, 그 방향을 바꾸도록, 어떻게 감정지능을 사용할지를 배우게 됩니다.
감정지능은 연습으로 키울 수 있고, 측정이 가능하며, 과학적으로 증명이 된 라이프 스킬 세트입니다.
대상: 감정지능에 대해 호기심이 있고 배우고 싶은 사람들
내용: 상호작용이 활발한 무료 워크숍
퍼실리테이터: EQ Practitioner 김대영 (email:imijourneytome@gmail.com)
일정: 8월 22일 토요일 오전 10시 - 12시
장소: 서울 혜화동 온더레코드 (주소: 서울 종로구 대학로 116 3층)
신청: https://forms.gle/cJhh1uQZjvPJA8bE6
이번 EQ Cafe는 혁신에 관심이 많은 교육자들, 부, 모님들이 모이고 함께 배우는 온더레코드에서 장소도 협조해 주고, 프로그램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소개도 해 주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온더레코드 pick ㅣ EQ Cafe : 선입견에 딴지걸기 - https://www.notion.so/pick-EQ-Cafe-966606794ad746798cb2ced6ae985cca
본 프로그램은 EQ Korea Network에서 제공하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EQ Café에서 만나요!
#온더레코드 #감정지능 #교육자 #혁신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