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국제교류 TAN TAN RoDee Feb 10. 2021

"이웃을 생각하며 영어 번역하는 10대들"

부모의 마음에서, 교육자, 리더, 활동가로서 내 아이에게, 우리 어린이 청소년들에게서 발견하고 싶은 것은 "공익적 마인드"입니다.


"영어는 배워서 뭐 하려고?" 

이 질문을 하고 지금까지 많은 대답을 들었습니다. 제가 듣고 싶은 대답이 있긴 한대.. ㅎㅎ 

나 혼자의 꿈일까?


10대 청소년기를 보내고 있는 내 아이에게서, 

미래를 부탁하고 싶은 이웃집 아이에게서도, 

내가 듣고 싶은 대답을 듣는 

그 꿈이 현실이 되는 순간을 희망하며 

함께 시간을 쌓고 있습니다. 


English for Community, EnCo. 
영어는, 공부는, 배워서
사회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찾고, 
그 역할을 내가 흡족할 수 있을 만큼
잘하기 위해서였으면 좋겠어. 

언젠가 미래에 말이지.” 


미래가 매주 화요일 8시면 현실로 펼쳐집니다.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구사하는 영어로 이웃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선물을 메이킹하고 있어요. 


함께 놀고 싶은 패밀리~~ 

이메일 주셔요, 슝~~^^

imijourneytome@gmail.com

매거진의 이전글 미래 과학을 좋아하는데 영화도 좋아한다? 연결고리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