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국제교류 TAN TAN RoDee Jun 01. 2022

"모두 Yes라고 할 때 나도 No라고 해요."

대 멘토 Bonnie Fatio님과 한국 청년들의 리더십 대화 

3이라는 숫자가 매직 넘버인가 봐요! 지구 반대쪽에서 각자 잘 살고 있던 사람 3명이 “꿈”이라는 키워드로 연결이 되고, 혼자서 수년 동안 꿈만 꾸고 있었던 일이 어느 순간 짠하고 펼쳐졌어요.

코로나로 인해 우리 청년들이 해외를 향한 관심이 줄어들 수밖에 없는 현실이 안타까웠답니다. 한국 청년들의 꿈, 저력을 세계인들에게 알려 주고 싶었는데, 이 또한 걸림돌이 생겨서 마음이 탔답니다. 전 세계 곳곳에 있는 훌륭한 어른들과 우리 청년들이 만나서 글로벌 커뮤니티를 함께 만들어 가는 모습을 보고 싶었거든요.


스위스에서 살고 있는 미국인으로, UN을 비롯한 다양한 국제기관에서 리더십을 발휘한 대 멘토인 Bonnie Fatio님과 드디어 우리 청년들을 만났어요. 100년의 역사를 가진 한국 YWCA연합회의 청년들입니다. 


우리 청년 리더들은 궁금했지만 속 시원하게 물어볼 곳이 적절히 없었던, 그래서 지금껏 간직만 해 오던 리더십에 대한 복잡한 질문들을 한국의 차세대 리더들은 대선배에게 던졌습니다. 선배님은 본인이 겪은 좌충우돌 경험을 가감 없이 들려주었어요. 질문에 녹아 있는 우리 청년들의 경험과 생각은 감동이었습니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리더들의 대화! 멋졌습니다.


3명이 모여서 시작한 이 대화는 시간이 쌓이면서, 더 많은 친구, 동료, 이웃을 만나면서, 커뮤니티로 성장할 거예요.


#글로벌리더 

#청년리더 

#리더십 

#감정지능 

#내감정을현명하게다루기위한감정지능 

#LeadWithHeart 

#EQ코칭


매거진의 이전글 이젠 50 플러스 세대! 미래를 향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