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윤환 Apr 23. 2023

서울둘레길 4코스를 걷다

하루에 세개의 산을 거치는 고된 여정 만큼 커지는 성취감

자연의 아름다움을 발로 느끼다... 

혼란스러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소통할 단하나의 방법은 단연 하이킹이다.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하면서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도전하여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얼마전 개포동 아파트에 입주한 J형은 주말이면 늘 대모산을 찾는다고 했다. 

형이 말하기를 대모산은 산이지만 등산이라고 할 정도는 아니고, 가벼운 동네 산책 수준이라고 했다. 한번은 가바야지... 하고 생각했었는데, 때마침 서울둘레길 4코스에서 대모산을 만날 수 있었다.

대모산은 강남구, 서초구에 걸쳐 있고 높이다 293m이다. 강남구 일원동 방면의 대모산에는 불국사와 남쪽 서초구 내곡동에 헌인릉이 있다.

대모산을 지나자마다 곧바로 구룡산에 접어든다. 구룡산은 서초구 염곡동, 내곡동과 강남구 개포동 일대에 위치한 산이다.우면산과 산자락이 이어져 있고, 구룡산 제2봉인 국수봉전망대에서는 서울 일대 및 경기도 한강 하류와 상류 지역까지를 전망할 수 있다.

4코스에서는 수서역, 매헌시민의 숲 등 3곳에서 stemp를 찍는다.


개인적으로 우면산은 꽤 익숙하다. 인근에 위치한 LG연구소 재직 시절에 종종 산책겸 산을 오른적이 있거니와 이 시절 남부터미널에서 자취를 했었기 때문에 그야말로 친근한 동네 산인 셈이다. 오랜만에 찾은 우면산은 몇해전 폭우로 할퀴고간 산자락의 공사 흔적이 여기저기 남아 있을뿐 큰 변화는 없었다. 

우면산은 높지 않고, 보행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하이킹에 안성맞춤이다 

서울 둘레길 4코스 경로 : 수서역(출발)~대모산~불국사~구룡산~매헌시민의숲~우면산~사당역

소요시간 및 거리 : 7시간,  18km 

난이도 : ★★★★ (당일치기용으로는 거리가 길고 시간이 많이 필요함)         

영상 링크 : https://www.youtube.com/shorts/hCMgFd3lmyU



끝.



매거진의 이전글 서울둘레길 3코스를 걷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