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저왕 Jun 30. 2022

6. 성과가 보인다. 아프리카 TV



요즘 매일매일 Moon이랑 아프리카 bj 방송을 틀고 운동을 한다. 너무 재밌고 뿌듯한 날들이 계속되는 가운데 기쁜 소식을 가져왔다! 기쁜 소식 2개!!!!!!!!!


먼저 bj랭킹 35000여 위에서 출발했던 아프리카 bj 순위가 2558위가 되었다!!!!!!! 아래 사진은 동일한 날 같이 만든 내 아이디로 Moon이 꺼는 미쳐 캡처를 못해놨다. (MOON 이와 나는 똑같은 날  같이 아이디를 만들었다.)


1인 미디어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과정들을 블로그에 다 포스팅하는 게 중요하다. (조금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이 있어야 되기에) 랭킹 1000위 안에 들어가면 일러스트와 포토샵을 좀 사용해서 아프리카 TV 메인 페이지도 꾸며보려고 한다. 1인 미디어 사업은 플랫폼을 하나 만들 때마다 해야 되는 일이 참 많은 듯하다.


그리고 2번째 기쁜 소식은 핫이슈!


저번에도 핫이슈 방송에 올랐는데 이번에 다시 한번 핫이슈!! 2번째 핫이슈 방송이 되겠다. 아프리카 TV에서 상위 노출을 해주는 것 중에 핫이슈란 탭이 있는데 여기에 노출이 되면 시청자들이 몰린다. (아직 아프리카 TV의 알고리즘이나 이런 건 모르겠고 아프리카 티브이 관리자가 랜덤으로 올려주는 듯하다. )


방송시간 총 16시간.. 저것도 쓸 때 없이 고프로 찍은 거 틀어놔서 저렇게 된 거지 실제 방송은 10시간 미만일듯하다. (방송 시작한 지는 6일 정도 운동할 때만 틀었으니 핫이슈에 2번 올라간 것도 엄청난 결과라고 밖에)


그만큼 시청자분들이 헬스에 관심이 많고 신입 초짜 방송을 봐주시니 감사할 . 그리고 시청자분들이 직접 지어주신 이름으로 bj 명을 변경했다.


요즘 관심도 100% 아프리카  플랫폼이다. 사실 아프리카  알게 된지는 꽤나 오래됐지만, 이렇게 많은 시간을 할애하긴 처음이다보니 이것저것 궁금한  많이 생겼다.


먼저 지금 순위권에 있는 방송하는 분들의 랭킹 궁금했다. 1~15위까지만 캡처. 그중 내가 아는 사람은..


1위 BJ로이조.

7위 BJ 철구


나머지는 잘 모르겠다. 페이스북에나 뜨는 사람들이나 좀 알지.. 아프리카 티브이에 일부러 들어가서 보는 스타일은 아니었기 때문에.





갑자기 아프리카 티브이 회사 대해서도 궁금해져서 뜬금없지만 읽어봤다. 아프리카 티브이가 주식회사였구나?  회사 채용공고도 이렇게  있고 (상시채용으로 돼있다.)


참 재미로 시작한 방송 때문에 요즘 모든 집중이 요기에 쏠려있다. 항상 뭐든 시작하면 제대로 해야 되기 때문에 요렇게 정보도 찾아봤다. 그리고 랭킹 며칠 전에 2000대 진입했다고 올렸었는데 1586위 까지 한 걸음 더 올랐다.!


방송 또한 재밌는 경험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배우고 있는 중 그래도 1000위 안에 꼭 들어보고 싶다. 쉽진 않겠지만, 블로그처럼 꾸준히 하다 보면 아프리카 티브이도 반응이 나오지 않을까? 그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면 좋으련만 뭐 블로그가 있으니 블로그로 같이 포스팅을 하면서 진행한다면 괜찮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 생각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5. 추월차선에 올라타기 위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