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 요가 수행자 Jan 22. 2023

2023년의 목표 그리고 내 인생의 목표

세계적인 작가 되기 


그동안 아이를 키우면서 잊고 지내왔던 것이 있다. 지난 2년 동안 나는 항상 아이 다음이었고 나의 목표와 꿈들은 뒤로 미뤄져 있었다.


이제 아이가 두 돌을 맞이하면서 다시 한번 나의 꿈과 목표를 정비해 본다. 그동안 내가 무엇을 해야 행복했는지 조금 잊고 살았던 것 같다. 막연하게 글을 쓰고 책을 내려고 노력했었는데 어떤 책을 내고 어떤 작가가 되기를 원하는가를 다시금 책상에 앉아서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내가 되고 싶은 것을 찾았다.




내 인생의 목표 


세상 사람들에게 널리 읽히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쓰는 것 


단기목표 


내 소설을 완성해서 책을 내는 것 




중요 목표 3가지


1. 나는 2023년 12월에 소설을 완성했다.

2. 2024년 출판사와 계약하고 내 책이 대박 났다.

3. 나는 세상 사람들에게 널리 읽히는 세계적인 작가가 되었다. 



삶의 풍요를 위한 여러 가지 목표들


1. 나는 요가강사 자격증이 있고, 글 쓰고 요가하는 삶을 지속할 수 있다.

2. 나는 창비 청소년문학상에 당선됐다.

3. 서점에서 사인회를 하는데 줄이 끝이 없다.

4. 내 책에 질리도록 사인을 했다.

5. 나는 유퀴즈 온 더블록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6. 나는 겸업신청을 하고 시간선택제 근무를 하면서 강의하러 다닌다.

7. 나는 경제적인 면에서 탁월히 여유가 있다.

8. 나는 원할 때 원하는 공연을 보러 갈 수 있다. 

9. 나는 여행작가로서 여행책을 냈다. 

10. 나는 원어민과 프리토킹으로 대화할 수 있다. 

11. 나는 평생 다작하는 작가이다.

12. 나이가 들어서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강사가 된다. 

13. 내 이름으로 된 글쓰기 수업에 강의하러 다닌다. 

14. 기운 넘치는 체력을 가지게 됐다. 

15. 평생 후회하지 않을 정도로 해외여행을 했다.

16. 스위스에서 끝내주는 여름휴가를 보냈고 남미 파타고니아에 다녀왔다. 

17. 해외에 체류해며 멋진 소설을 써냈다.

18. 내 소설은 넷플릭스로 제작되어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시청했다.

19. 나는 넓은 집에 서재와 내 책방이 따로 있다. 

20. 나는 내가 읽는 모든 책을 돈 주고 구매해서 읽는다. 


작가의 이전글 브런치 작가, 진짜 대단한 건가 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