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순이 Aug 29. 2022

그녀의,

         



여느 때와 같이 퇴근을 하고 집으로 향하던 중이었다. 평소보다 조금 늦은 퇴근으로 하늘엔 노을이 진하게 내려앉고 있었다. 그 날따라 노을이 붉은색인 듯 보라색이 잔뜩 내려앉았는데 오묘한 색이었다.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90년대 탑골공원 노래를 들으며 신호대기 중이었다. 옆으로 파란색 버스가 정차했다. 버스에 앉아있는 사람들이 눈에 들어왔다. ‘내가 차가 없을 때 어떻게 버스를 타고 다녔지, 어후.’라고 생각하던 중 하얀 원피스에 단정하게 묶은 머리를 한 여성분이 눈에 띄었다. 유난히도 하얗던 그녀는 누가 봐도 예뻤다. 예뻐서 좋겠다고 생각하며 보고 있었는데, 창밖을 멍하니 보던 그녀의 눈에서 눈물이 흘러내리고 있었다.      

순간 나도 모르게 눈을 피했다.      


버스 안 사람들이 가득 차 있는데도 눈물을 흘리던 그녀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어린 그녀가 겪기 힘들었던 일이 과연 무엇이었는지 보고 있던 나도 눈시울이 붉어졌다. 아마 그녀는 가득 찬 차 안에서 삭히고 삭혀도 터져 나오는 눈물을 멈출 수 없던 거였겠지.      


나도 가끔은 차에 앉아 펑펑 울던 날들이 있었다. 아직도 그녀의 눈빛이 문득문득 생각난다.  

작가의 이전글 죄송합니다. 손 한번 잡아 주시면 안될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