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릿 킴 Aug 21. 2024

나를 변화시킨 한 권의 책 I

그릿(Grit)

*나를 변화시킨 한 권의 책*

그릿(Grit)

삶을 살다 보면, 때로는 한 권의 책이 우리를 변화시키는 순간을 맞이하게 된다.

나에게 그 순간을 선사한 책은 바로 앤젤라 더크워스의 "그릿(Grit)"이다.

이 책을 처음 접한 것은 친구의 추천 덕분이었다. 당시 나는 직장에서의 성과와 개인적인 목표 사이에서 혼란스러워하며, 스스로의 한계를 느끼고 있었다. 친구는 "그릿"이 나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책을 건네주었고,

나는 호기심에 책을 읽기 시작했다.

책을 읽기 시작하자마자, 나는 '그릿'이라는 개념에 깊이 공감하게 되었다. 더크워스는 재능보다는 열정과 끈기가 성공을 좌우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단순한 진리는 나의 사고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나는 더 이상 재능의 부족을 걱정하지 않고, 나의 열정과 끈기를 발휘하는 데 집중하기로 결심했다.

이 책은 나에게 "시도하면 된다"는 새로운 모토를 심어주었다.

나의 한계를 뛰어넘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를 갖게 된 것이다.

"그릿"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게 된 나는, 주변 사람들에게도 이러한 변화를 전달하고 싶었다. 자존감이 낮거나 자신감이 없는 사람들을 돕고 싶은 마음이 커져갔다.  

코칭을 하면서 나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그들 중에는 자신의 능력에 대해 회의적인 사람들도 많았다. 나는 그들에게 '그릿'의 끈기와 열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야기했다.

그리고 그들이 작은 성공을 경험하도록 도왔다.

작은 성공이 쌓일수록, 그들은 자신감과 자존감을 회복하기 시작했다.

 내가 코칭한 사람들 중 많은 이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깨닫고, 목표를 달성하는 모습을 보며 나는 큰 보람을 느꼈다.

이러한 과정에서 나 역시 성장했다. 남을 돕는 경험을 통해, 나는 더욱 강한 의지와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되었다. '그릿'의 철학을 몸소 실천하며, 나는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금 깨달았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성장을 도우며, 나는 나의 코칭 능력도 함께 향상할 수 있었다.

"그릿"은 단순히 나의 삶을 변화시킨 책이 아니라, 나로 하여금 다른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게 한 책이다. 이 책을 통해 나는 끈기와 열정의 힘을 믿게 되었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파할 수 있게 되었다. 나의 코칭을 받은 사람들이 자신감을 되찾고, 자신의 강점을 발휘하는 모습을 보며, 나는 더 큰 행복과 만족을 느낄 수 있었다.

지금도 나는 "그릿"의 철학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다. 어려운 상황에 부딪힐 때마다, 나는 끈기와 열정으로 그것을 극복하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나와 같은 길을 걷는 사람들에게도 항상 말한다. "시도하면 된다." 이 간단한 문장이 나에게,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큰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그릿"은 나를 변화시킨 한 권의 책으로, 영원히 내 마음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

"그릿"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