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e Next Story May 08. 2017

저작권 걱정 NO!  맘껏 쓸 수 있는 무료폰트의 정체



손글씨가 귀한 시대. 문서에서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은 글꼴, 즉 폰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작권 걱정으로, 평범한 기본 폰트만 사용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그럴 땐, 기업과 관공서에서 배포하는 무료폰트를 이용해 보세요.


그들만의 철학과 역사가 담긴 의미 있는 무료폰트는 예쁘고 실용적이기까지 하답니다!





폰트를 무료로 나눠주면 어떤 이익이 있을까요?


기업과 관공서의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고, 폰트를 사용하면서 신뢰와 유대감이 생기게 됩니다.


기업은 무료폰트를 통해서 이익을 사회에 공헌하고, 소비자는 무료폰트를 골라 쓸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는 거죠.


이미 배달의 민족(한나체,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NAVER(나눔체) 등에서 배포한 폰트는 국민폰트로 불리고 있어요.


오늘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개성 있는 기업과 관공서의 무료폰트를 소개하겠습니다^^





2016년 한글날 배포한 빙그레체는 바나나맛 우유의 로고를 모티브로 훈민정음 창제원리에 가장 충실하게 제작된 글꼴이에요.


기업의 비전과 철학이 반영된 밝고 경쾌한 느낌으로, 빙그레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빙그레서체 무료 다운 ☞  http://www.bing.co.kr/





강렬한 느낌의 몬소리체는 소셜 쇼핑업체 티몬에서 제작한 글꼴입니다.


고객들이 쇼핑을 하면서 불편하거나 짜증이 날 때 조용히 중얼거리는 소리를 몬스터의 소리 ‘몬소리’로 표현하고, 잘 보이게 뚜력하게 표현한 것이 재미있어요.


한글용인 몬소리체 외에 영문용인 티움체, 캐릭터가 담긴 딩벳폰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몬서체 무료 다운 ☞ https://brunch.co.kr/@creative/32





관공서도 무료폰트를 배포하고 있어요.


최근 경기도는 ‘경기서체’를 공개하고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경기서체는 경기도 1000년의 역사와 지정학적 특성을 담아 사람과 사람, 과거와 현재, 시대와 정신을 잇는 ‘이음의 미학’을 담았어요.


국문과 영문 각 제목용과 본문용 총 4가지 버전의 글꼴을 제공하고 있고,


특히 국문 본문용 폰트인 ‘경기천년바탕체’는 다산 정약용의 필체를 바탕으로 제작되어 과거와 현재를 잇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경기도서체 무료 다운 ☞ http://www.gg.go.kr/archives/3734940





지자체의 특산물을 활용한 폰트도 있습니다.


경기도 포천의 ‘막걸리체’는 포천막걸리의 부드럽고 깊은 맛을 붓글씨로 표현한 글꼴이라고 해요.


막걸리 한 잔의 풍류가 담긴 막걸리체는 포천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포천서체 무료 다운 ☞ http://www.pocheon.go.kr/www/contents.do?key=5582


작가의 이전글 사랑하는 우리 아이, 미아로 만들지 않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