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auty and the Beast Mar 01. 2023

2월의 마지막 폭설? 밴쿠버(Vancouver)

이상기온 북미 서부 밴쿠버 vs 북미 동부 버지니아주

2월의 마지막 주말 밴쿠버(Vanvouver)에  대략 20~30cm 정도 눈이 내릴 것이라는 일기 예보가 있었다.

토요일 저녁  막상 눈이 내리기 시작하는데

처음에는 쌓이지 않을 것 같은 눈이 꽤 쌓이기 시작한다.

눈이 잘 내리지 않는 밴쿠버(Vancouver) 지만

다행히 주말 눈 예보에 맞추어 시청에서

미리 대비를 잘해

도로변에는 제설차들이 다니며 열심히 눈을 치우고 있었다.

※눈 내리는 밴쿠버 (Vancouver) 출처 Global News
2023년 2월 25일~26일에 내린 눈 Vancouver 토요일 저녁부터 내린 눈이 다행히 26(일) 오후에는 많이 녹았다.
* 눈 내리는 밴쿠버 주말에 눈이 오다 멈추었던 눈이  다시 2/27~28일 다시 폭설로. 마지막 사신 출처: Vancouver Sun PHOTO BY NICK PROCAYL

나는 개인적으로 북미의 동부와 vs 서부는

서로 다른 나라라고 생각하는데

시차 (동부와 서부는 시차가 3시간이 난다),

어떤 주제나 사물을 볼 때 관점의 차이,

거리 등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날씨도 그중 큰 요인이다.

상대적으로 북미의 서부는 동부보다

여름에는 덜 습하고

겨울에는 덜 추운 편인데

올해는 좀 다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2월 말로 가는 현재 밴쿠버의 날씨는

지난주 갑자기 영하로 떨어지며 꽤 추웠다.

이 글을 다시 쓰고 있는 현재 2월의 마지막날

2/28일에도 밴쿠버(Vancouver)에는 또다시

눈이 엄청 내리고 있다 ㅎㅎ


뉴스를 보니  겨울에 상대적으로 덜 추운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California)도  

비가 많이 내리고 춥다는데

이상 기온인지 참 신기하기는 하다 ^^

※2월 24일 (금)부터 내주 일기예보 (밴쿠버 vs 미국 버지니아주 ) 출처: weather.com

Washington DC. 그리고  

미국 북 버지니아주(Northern Virginia)는

내가 미국에 있을 때


꽤 오랜 시간을 보내고

나의 추억이 많이 담겨있는  

친근한 곳인데


위의 날씨를 보면 2월 말 꽤 따뜻한 날씨이다.

버지니아주(Virginia)로 검색했기 때문에

Virginia Beach가 있는 남쪽 Virginia까지 포함될 것 같아

Northern Virginia 주 바로 옆인 Washignton DC. 의 날씨까지 검색해 봤다.

미국 워싱턴 DC 2/26부터 2/27 일주 일기 예보 출처: Weather.com

Washington DC. 가 2월 주중에 영상 16~17도까지 올라가는  

날씨는 일반적이지는 않은데  신기하다.


내가 기억하는 

미국 동부의 뉴욕(New York)이나 워싱턴 DC, Northern Virginia는

겨울 1월에 항상 폭설이 내려 공항이 폐쇄되거나 학교도 문을 닫고

Presdient's Day 휴일 후

3월 초까지는

꽤 추운 편으로 기억하고 있었다.


올겨울에도

미국  동부 뉴욕 주의 버펄로(Buffalo)는

엄청 추웠다.

예전 미국 미식축구 리그 NFL의 버펄로 빌스 (Buffalo Bills) 팀의  경기를 보면  

이맘때쯤 항상 눈보라가 내리는 경기장에서

경기를 하던  기억이 난다.


올해는 이상 기온인가?


문득  I-395 Highway를 운전하며

옛 추억이 있는

아난 데일(Annandale)의  한인타운,

Arlington, Fairfax, Alexandria, McLean

Tysons Corner에도 한번 들러 보고 싶다.

또 얼마나 변했을까?

몇 년 전에 들렸을 때도

아주 옛 추억에 잠겨있었는데  


다시 만날 그날을 기약하며 ~~   .

PEACE!!













매거진의 이전글 캐나다 영주권 취득은 치밀한 전략과 인내가 우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