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는 자기계발서를 잘 읽지 않지만, 이 책만은 너무 좋아서 두 번이나 읽었다. '나의 원씽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을 던졌고, 한때는 데이터 분석이라 생각했지만 ChatGPT 같은 AI를 접한 이후 방향을 접었다. 지금은 퍼스널 브랜딩에 집중하고 있고, 그래서 이 글을 쓰고 있으며 독서모임도 계획 중이다. 여기에는 인상적인 구절을 정리한다.
57p - 극단으로 가라. 무엇이 실절적으로 중요한지 알아낸 다음에는 단 하나만 남을 때까지 끝까지 자문하라. 그 핵심 활동이 성공목록의 맨 꼭대기에 오게 해야 한다.
59p - 멀티태스킹은 허상이다.
79p - 새로운 습관을 들이는 데는 평균 66일이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107p - '균형'이란 말 대신 '중심 잡기'라고 해보자.
109p - 직업적인 성공에서 중요한 것은 업무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입하느냐가 아니다. 핵심은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되느냐다.
110p - 직업적인 삶에서는 오랜 기간 활동하면서, 탁월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오랫동안 불균형 상태를 유지해야 할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여라.
155p - 큰 질문을 던져라 -> 큰 해답을 찾아라.
206p -
1. 휴식 시간 확보하기.
2.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 확보하기.
3. 계획할 시간 확보하기.
209p -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하루에 네 시간씩을 따로 떼어 두는 것이다.
221p - (단 하나를 위한 세 가지 약속)
첫째, 자신의 일을 완벽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최고의 경지에 이르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둘쨰, 끊임없이 최적의 길을 찾으려 노력해야 한다.
셋째, 자신만의 단 하나를 달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고 있다.
251p - 생산성 높은 사람의 일간 에너지 계획
1. 정신적 건강을 위해 명상하고 기도한다.
2. 신체적 에너지를 위해 건강하게 먹고, 운동하고, 충분히 잔다.
3. 정서적 에너지를 위해 사랑하는 이들과 포옹하고, 키스하고, 함께 웃는다.
4. 정신적 에너지를 위해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짜고, 달력에 표시한다.
5. 업무적 에너지를 위해 단 하나를 위한 시간을 따로 마련해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