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인 Feb 05. 2017

[Short Game] 연습

short game 연습은 재미가 없습니다. 

제목처럼 숏게임 연습은 정말 재미가 없습니다. 

나름 재미있게 연습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표를 만들어 친구들끼리 내기 시합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표를 참조하시어 재미있게 연습해 보시면 어떨까 해서 공개합니다. 





숏게임 연습 표 


칸을 다 채우시고 점수를 매겨, 아래의 스코어 점수와 비교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충격받지 마시고요... 


Scoring

Tournament Level Player:         69 points or higher 

Competitive Level Player:         60 – 68 

Weekly Level Player:                   52 – 59

Recreational Level Player:         41 – 51 

Beginning Level Player:             40 or below 



참! 연습장에서의 연습 팁도 몇 가지 공유합니다.  호불호가 갈리긴 하겠지만, 제게는 아래의 연습 방법이 정말 많이 도움되었습니다.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취사선택하시어 참조하세요! 


1.  2~3 스윙 이후 클럽을 바꾸어 연습해 보십시오.

2. 자주 가는 코스를 머릿속 이미지로 떠올리신 후, 매 연습 스윙으로 18홀을 도는 것을 상상하며 연습해 보십시오.  

3. Pre-shot routine에 집중하십시오. 

4. 매 스윙마다 목적을 가지고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5. 매 스윙마다 타깃을 바꾸어보십시오. 타깃 없는 샷은 의미 없는 샷입니다. 

6.  볼 없이 치는 빈 스윙 연습을 실전처럼 되도록 많이 하십시오. 

7. 자기만의 swingtempo를 반드시 지키십시오. (천천히 치기 위한 방법입니다)

8. 20~30야드 피치샷 연습을 하시기로 하셨다면, 채를 바꾸어서 혹은 다른 방법으로 20~30야드 목표에 도달하는 방법을 연습하십시오. (굴리기 / 띄우기)

9. 꾸준히 자기 자신에게 질문하십시오.  왜 이렇게 스윙을 했는지 물어서, 잘못된 습관이라면 고치도록 노력하셔야 합니다. 

10. 너무 많은 연습은 금물입니다. 대신 한 가지 포인트와 연습 목표에 집중하십시오. 

작가의 이전글 [Mental Game] 골프채에 대한 오해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