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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끼모자는 과연 대박템이었을까?

토끼모자 그 '진실'을 파헤치다

by 트렌드헌터 정영민


2018년 올 겨울 제일 히트한 아이템을 말하자면


바로 이 토끼모자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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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에 약 5만 5천여개가 나오는 이 토끼모자의 원리를 먼저 보자면


귀여운 핑크 발바닥을 만지면 그 안에 든 공기펌프가 토끼 귀를 쫑긋하게 만들어 주는 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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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만든 원본 제작자는 바로 한국의 캐릭터 Shop 윌리샵의 '권용태' 대표가 만들었으나


초반에 만들고 이렇게 뜰 줄 모르고 특허권을 등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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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9월 낸 아이디어로 중국에 생산을 의뢰하였으나


시장 상인의 반응은 차가웠고 남대문 사이에선 이런 유치하고 귀여운 아이템을 누가 사겠느냐는 반응이었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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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4월 가수 아이유의 컴백 무대에 팬들이 단체로 물건을 사가며


토끼모자의 폭풍은 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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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들의 팬심으로 사간 아이템이


방송과 시사회에서 분위기를 살리는데 최적의 아이템이 되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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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뒤 개그맨 이국주 외 트와이스, 마동석, 하정우가 이 제품 사용의 인증샷을 찍게되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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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뒤 초등학생부터 30대까지 구매하는 인기 절정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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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원조를 만든 권용태 대표는 불과 1만개를 만들고 별이득을 보지 못햇습니다.


특허를 등록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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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로 보는 토끼모자가 빠르게 퍼진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확실한 기능


토끼 모자는 귀엽기도 했지만


사람들에게 확실히 눈에 띄고 '분위기를 살려준다.' 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주목을 받고 싶은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의 마음에 든 이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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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팬카페의 구매 > 연예인 + 인플루언서


하얀 털과 귀여운 인상 그리고 모자가 '움직인다' 라는 장점은


토끼모자를 사람들의 눈에 띄어 팬카페의 구매를 이끌었습니다.



그전에 볼 점은 팬카페가 공동구매를 하기 전까지


잘 팔리지 않았다는 사실입니다.



이렇게 보이지 않지만 연예인과 인플루언서에게


입소문을 내게 해주는 연결고리들은 정말 많습니다.



제품을 어떤 고객에게 주고


그것을 어떻게 입소문으로 이끌어 낼지 결정하는데


이 점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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