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럽게 미루는 버릇을 고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도 모르게 생긴 미루는 버릇
고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포모도로기법
포모도로기법이란 시간을 잘개 쪼개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을 말합니다
25분간 일하고 5분 쉬는 방식으로 20~30분 가량 휴식을 취합니다
25분마다 해야할 일을 적어둬야 합니다.
25분이라는 짧은 시간이 할당되면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 일을 미루지 않고 하게 됩니다!
2.파킨슨법칙
시간관리에서 파킨슨법칙은 어떤일이든 그 일을 완수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할당된 시간만큼이라는 의미입니다. 파킨슨 법칙을 활용해 미루는 버릇을 고치려면 어떤일이든 시작하는 시간과 끝내는 시간을 명확히 정해놓고 가능한 해야 할 일을 작게 쪼개 배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파레토법칙
전체시간의 20% 내에 가장 중요한 목표 80%를 달성한다는 것입니다.
언제나 시간의 양보다는 효율성이 우선이라는 사실을 명심하고
혹시 몸상태가 좋지 않다면 어떤일을 하려고 정해놓은 시간의 첫부분은
이메일 체크나 신문읽기 같은 가벼운 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4.사분면 방법
큰 사각형을 4개의 칸으로 나눈뒤 각각
급하면서 중요한일
급하면서 중요하지 않은일
여유롭지만 중요한 일
여유롭고 안해도 되는 일
각 업무를 4개의 칸에 각각 배치시킨뒤
급하지만 중요한 일을 최소한의 시간만 배분해 처리합니다
5.시간덩어리
각시간 혹은 일주일의 특정요일마다
각기 다른 업무를 부여하는 방식입니다.
심지어 낭비하는 시간도 정해둘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의도하지 않았던 일로 시간을 보내지 않고
계획했던 일들을 하면서 시간을 짜임새 있게 보낼 수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시간을 정해둬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5가지 시간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ㅎㅎ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