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렌드헌터 정영민 Jan 17. 2017

옐로아이디는 굉장히 유용한 마케팅 툴입니다.

-트렌드헌터의 마케팅 노하우-

옐로아이디는 굉장히 유용한 마케팅 툴입니다.




  

옐로아이디는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회원들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카카오톡에서 기업용 서비스로 진행해왔던 ‘플러스 친구’의 소상공인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플러스 친구는 기본적으로 월 사용료가 2,200만원에 달하였기에 소상공인들이 사용하기에 무리였습니다.

하지만 옐로아이디는 기본적인 1:1 상담 비용은 무료이며, 옐로아이디 친구를 맺은 사람들에게 단체 메시지를 발송하는 경우에만 1명당 11원의 비용이 과금되는 구조로 플러스친구에 비해 매우 합리적인 비용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옐로아이디의 1:1 대화 모습입니다.

회원들이 여러분들의 옐로아이디를 친구 추가하면 여러분들에게 개인적인 대화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들에겐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진행하게 되기에, 마치 여러분들과 카카오톡으로 친구처럼 상담하는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1:1 대화의 진행은 비용이 따로 발생되지 않습니다.

또한 1:1로 대화를 건다는 것은 해당 상품에 대해 관심이 많다는 뜻이기에, 1:1 대화에 성심성의껏 응대해준다는 실제 고객으로 전환 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저의 경우도 옐로아이디의 1:1 상담을 통해 상당히 많은 고객들 유치에 성공을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위의 옐로아이디는 7월 13일에 새로 개설한 옐로 아이디 입니다.

아직 며칠 지나지 않아서 옐로아이디 친구가 118명에 불과하나 매출에 기여하는 효과는 상당합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많은 분들이 제품 구매전에 옐로아이디를 통해 상담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상담한 분들은 거의 100% 해당 제품 구매를 하였구요.

요즘엔 사람들이 전화통화를 통해 질문하는 것보단 메신저 등을 통해 상담하는 것을 더 편하게 느끼점에서도 강점이 있고, 밤늦은 시간에라도 궁금한 분들이 질문을 하기도 하는데 이 부분을 응대함으로써 놓칠 수도 있는 고객들을 잡아두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욱 좋은 점은 위와 같이 공동구매를 할때마다 해당 제품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옐로 아이디 친구로 등록하면서 옐로아이디 친구가 누적 된다는 점일 것입니다.

한 번 우리에게 물건을 산 고객은 그 다음번에도 좋은 제안이 올 경우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것입니다.

앞으로 위의 분야는 앱도 개발하고 공격적으로 홍보를 쳐서 빠른 시일내 옐로아이디 친구를 1만 여명을 모을 생각인데, 그렇게 된다면 효과가 매우 클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갖고 있는 7~8천명대 옐로아이디들도 구독자숫자 대비 구매 반응률은 매우매우 높은 편입니다.

역대 이렇게 숫자 대비 높은 반응률을 끌어내주는 툴이 있었나 싶을 정도입니다.



옐로아이디로 구독자 모으는 부분 고민해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상호호혜의 원칙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