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렌드헌터 정영민 Jan 19. 2017

수익으로 연결되는 컨텐츠를 구성하는 7가지 방법(1)

-트렌드헌터의 사업 노하우-

온라인상에서 무언가를 팔려면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 해당 사이트에서 많은 글을 보게 하는게 중요하겠지요.

그래서 많은 사이트 운영자들이 트래픽 변동에 신경을 많이쓰는 것이구요. 

많은 사용자들을 방문하게 만들고 그들이 관심을 보이는 컨텐츠를 구성하는 7가지 방법을 간략하게 써보겠습니다. 컨텐츠 생성에 있어 참조를 하셨으면 합니다.



1. 방법을 알려주는 글


사람들에게 무언가 방법을 알려주는 글은 많은 클릭수를 얻을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 검색을 잘하여 정보 수집양을 늘리는 방법', '담배 할인해서 사는 방법', '신상털이 하는 방법', '블로그로 수익 올리는 방법', '여자 친구에게 감동을 주는 프로포즈 방법'.. 이런 방식의 글들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주고 그런 관심도가 오랜 시간 지속됩니다.



2. 뉴스 기사를 큐레이션한 글


사람들이 온라인상에서든 모바일상에서든 신문 기사를 많이 봅니다. 

다만 뉴스 기사는 사람들이 해당 기사를 여러분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와서 보기보단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기사등을 볼 가능성이 높기에 신문기사를 그대로 올리는 것보단 신문기사의 일부분씩 짤라와서 그에 대해 여러분의 색깔을 집어넣은 글이 더 반응을 일으키기 좋을 겁니다.

예를 들어 '박시후 a양에게 보낸 카톡 내용을 보니..' 이런 기사를 그대로 올리기보단 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글을 쓰되 '박시후를 검색했을때 람보르기니녀가 연관검색어로 뜨는 이유가 뭘까요?' 이런식으로 여러분 의견을 첨가하는 것입니다.



3. 의견을 피력하는 글


사람들은 화제가 되는 사건에 대해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요즘보면 모바일로 포털 뉴스를 볼때 기사보다도 기사 밑에있는 의견란에서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읽어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저같은 경우도 모바일로 네이버에 들어왔을때 아이유와 관련된 기사가 있으면 기사 제목만 보고 내용은 읽지 않습니다. 대신 의견읽기를 봐서 다른 사람들의 평을 읽어보는거지요.

이렇게 화제가 되는 사건에 대해 재미있게 글을 쓰거나 논쟁거리를 불러일으킬수 있다면 많은 방문자수를 모을수 있고 그 사람들을 잡아둘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유머커뮤니티에 가는 목적도 유머 자료를 보려는 목적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보고 싶어 가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대부분의 유머 사이트의 경우 올라오는 자료가 거기서 거기지만 사람들의 의견은 사이트별로 제각각이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유머사이트에 방문을 하는 것이지요.

여러분이 자신있는 분야에 관해선 의견을 피력하는 글을 많이 써서 사람들을 잡아두세요. 

예를 들어 '국민연금 의무 가입을 반대합니다!' 와 같은 글을 설득력있게 쓴다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 글을 읽어보고 의견을 표현하겠지요.

작가의 이전글 옐로아이디는 굉장히 유용한 마케팅 툴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