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자문자답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르하나 Oct 10. 2022

나, 의식, 인식, 두려움, 각성

나는 누구인가?

나는 하나의 의식이다.

나는 이 자연의 우주의 인식체다.

모든 것은 나의 마음에 따라 인식되니

무엇을 거기에 담는가에 따라 달리 나타난다.

마음은 그저 그런 능력을 부릴 뿐인데

육체적 인식에서 바라보면

모든 것은 두렵기만 하다

그러나 육체 또한 의식에 따라 나타난 의식체,

두려움 역시 하나의 인식일 뿐이다.

두려운 마음과 평화는 반복되는 도구이니

두려움은 그대로 중요하다.

단지 그 사이에서 무엇을 깨닫는지가 관건일 뿐.



매거진의 이전글 어둠으로부터의 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