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독하는 캔버스 Nov 01. 2023

[전시추천] 아이와 함께 하는 전시


로렌 차일드는 영국을 대표하는 그림책 작가로 아이의 시각에 상상력과 유머러스를 더하고 콜라주 기법을 통해 장난기 넘치는 세련된 작업 방식을 선보입니다. 모험적이고 대담한 그림체, 현란한 색감, 다양한 질감과 패턴들로 개성 넘치는 동화책을 그리는 그녀는 독자들의 고정관념을 허물고 새로운 방식으로 독자의 상상력을 이끌어내며 오늘날 그림책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 <로렌 차일드: 요정처럼 생각하기>는 이러한 로렌 차일드의 작품 세계를 유쾌하게 선보입니다. 그녀의 원화 작품과 동화 속 세계를 재현한 전시공간은 아이 뿐만 아니라 어른도 함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유쾌한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상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자유로운 아이들의 시선을 따라 함께하는 시간! 아이와 함께하는 전시로 적극 추천합니다.



· 전시명: 로렌 차일드_요정처럼 생각하기

· 전시기간: 2023년 11월 3일~2024년 3월 3일

· 전시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 유료전시/ 문의: 02) 6273-4242

· 사진출처: 홈페이지 sac.or.kr





구캔갤러리의 일러스트 기획전시 <캐릭터, 명화에 빠지다>는 도우도우와 메롱해치, 냐기월드 3인의 작가가 함께하며 각자만의 개성있는 캐릭터를 선보입니다. 동그랗고 말랑말랑한 반죽 '도우도우'와 해치에 익살스러움을 더해 탄생한 '메롱해치', 꼬마 너구리 '꾸링이'가 이번 전시의 주인공들입니다. 이들과 함께 떠나는 각자의 캐릭터가 가진 세계와 고전 명화를 오마주한 작품들로 꾸며진 이번 전시는 고전 명화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과 유쾌함을 제시하고, 우리의 일상 속 모습과 연결되어 공감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감각적이고도 유쾌한 전시장을 거닐며 명화에 빠진 캐릭터들과 함께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시간, 어떠신가요? 이번 전시는 11월 12일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전시기간, 꼭 한 번 찾아가보세요! 



· 전시명: 캐릭터, 명화에 빠지다

· 전시기간: 2023년 10월 14일~11월 12일

· 전시장소: 구캔갤러리(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661 101동 306호)

· 유료전시/ 문의: 02) 2675-9997

· 사진출처: 인스타 goocan_official





용산 어린이정원 전시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온화溫火>는 집이라는 공간의 따스한 온기를 구현한 설치예술 작품입니다. 많은 분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이번 전시는 라이트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사일로렙(SILO Lab)의 작품으로, 집이라는 공간의 '온기'를 재해석하고 있습니다. <온화溫火>는 관람자들에게 전통 창호 모형의 라이팅에서 전해지는 온기가 집과 집 사이로 퍼져가는 따스한 감정과 기억을 상기시키며 또 하나의 추억을 쌓게 합니다. 조명과 음악이 펼쳐내는 공간과 황홀함을 마주하며 따스한 온기를 나누고 어린이정원의 가을정취까지 한껏 만끽하는 기회도 될 것입니다. 어린이정원 입장은 예약과 함께 신분증 지참이 필수라고 합니다. 이 점 기억하셔서 소중한 분들과 온화한 추억 남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 전시명: 온화(溫火)

· 전시기간: 2023년 5월 4일~OPEN RUN

· 전시장소: 용산어린이정원 전시관(서울시 용산구 용산동5가 2-1)

· 무료전시/ 문의: 070-8833-5800

· 사진출처: 홈페이지 yongsanparkstory.kr


작가의 이전글 [전시소개] MSCHF:Nothing is sacred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