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독하는 캔버스 Aug 03. 2024

[미술이야기] 바다의 부름, 이반 아이바좁스키


이반 아이바좁스키Ivan Aivazovsky(1817~1900)는 

러시아의 낭만주의 화가입니다. 

그는 바다와 해안 그림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파도와 바다거품의 움직임을 자신만의 뛰어난 화법으로 표현합니다.

또한 햇빛과 달빛의 퍼짐을 수면 위, 구름 뒤 혹은 안개를 관통해 절묘하게 표현하며 

그의 작품 특유의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해양예술의 거장 이반 아이바좁스키Ivan Aivazovsky.

그는 작품을 통해 삶과 인생에 대한 고찰의 자리로 우리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얼굴 가득 바다의 부름을 받아들인다.

강렬한 영혼이 끓어오르는 

호흡 토하자

파도가 파도에 처박히고 솟구치고,


파도의 벼락이 

지각을 때려, 순백의 괴물을 번제 바쳐,

결빌한 불똥들의 눈부신 파편들이

나의 사고를 향해 튀어 오르는 

이 바위 표면,



따끔한 각성이 물어뜯는 나의 살갗에

먼바다로부터 휘몰아 온 심연을 퍼부으니,

오 태양이여, 어쩔 수 없이 

나는 찬탄한다



그대가 돌아와 그대를 확인하는

나의 심장,

태어나는 희열의 

강하고 따스한 회귀를

작가의 이전글 [전시회 소개] 1960~1970년대 구상회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