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아한 숲길 Oct 07. 2020

별을 닮은 그대 이름은 꽃입니다.

별타령 꽃타령

숲길을 걷다가 기슭에 피어 있는 꽃 무더기를 만났다.

이름조차 알 수 없는 풀꽃의 수수한 아름다움에 반해

한참을 들여다 보다가 핸드폰을 꺼내어

기록으로 남겼다. 꽃을 보면서 생각했다. 

'별을 닮았네.'

말 없이 그저 반짝이며 나를 향해 말을 건네는 

별과 참 많이 닮았다.

게다가 꽃향은 별빛을 닮았다.

시선을 편안하게 받으며 고요하게 웃어주는 꽃은

또 다른 별이었다.

어쩌면 하늘에 있던 별이 우루루 쏟아져 내려 

꽃이  된 것일지도 모른다는 상상을 했다. 

꽃이 별이되고 별은 꽃이 되는 동화 같은 세상,

하늘과 땅이 별과 꽃으로 이어져 있는 이곳에서 

나 오늘도 살아가고 있다.




하늘 별들이 왈칵 쏟아져 내리더니

꽃이 되었다

그래서 그랬던가보다

너는 꽃이었다가 별이 되기도 했으며

별이었다가 꽃이 되곤 했던 것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포토시) 슬프지만 아름다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