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oodsoozin Sep 02. 2016

오 마이 갓! 드디어 샀다.

한국 가는 티켓을




오지 않을 것 같던 그 날이 오고야 말았다. 

손꼽아 기다린 적도 없고 (간절히 바라지도 않았건만)


2년 간의 방랑을 고스란히 마음에 품고 

나는 한국으로 돌아간다. 


내 고향. 내 나라. 

나와 비슷하게 생긴 사람들이 있고

내가 쓰는 언어를 쓰는 사람들이 가득한 

내 모국으로.



언제든 돌아갈 곳이 있다는 것은

깊은 안도 

동시에

내 발목을 붙잡는 무언가. 


한국행 비행기를 끊은 지금은

그저 추석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렐 뿐






그래도 아직 태국에서의 열흘이 남았다.

자유로운 방랑자임을 한 껏 즐기고

한국에 가서도 자유롭고 방탕하게 살아야지.


한국의 중력을 살짝 벗어났던 2년 동안

나는 내가 원하는 내 모습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있었다.


사실대로 말하자면 한국에 돌아가는게 겁나지만

어떻게든 잘 되겠지. 내 나라인데. 암.


사람들의 시선에 갇히지 말고

내가 되는 것을 포기하지 않기를


여행지에서의 내가 한국에 돌아가는 나에게 남기는 메모. 




엄마 

드디어 딸 한국가요!



한국행 비행기표 결제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