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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조코디 Dec 05. 2021

2022년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 교육

코로나19로 다사다난했던 2021년이 저물고 있습니다. 새롭게 시작한 원격, 재택 근무방식은 단점도 있지만,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장점을 제공해줍니다.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으로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Agility  하게 변화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디지털 도구를 이용하여 새로운 업무방법을 적용해야 합니다.


2022년에는 디저털 전환이 화두이고 많은 기업에서 디지털 전환을 하기 위하여 노력을 할 예정입니다. 이미 몇몇 회사는 디지털 전환을 해서 해당 사업의 경쟁력을 확보했고 뒤따르는 기업들이 추격의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에 성공한 기업은 사업에 필요한 디지털 기술을 습득을 하고 해당 기술을 이용하여 비지니스 전환을 했습니다. 비지니스의 본질을 접근하고 외부 컨설팅 업체의 조언이 아닌 스스로의 필요성과 역량을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디지털 전환을 하려는 회사가 가장 먼저 디지털을 이해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디지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 구성원이 디지털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디지털에 대한 꾸준한 학습이 필요합니다.


디지털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 누구나 사용하기 때문에 쉽다고 생각하지만, 조직 전체로 활용하는 것은 많은 실패의 결과를 낳습니다. 디지털 기술을 특정 조직이나 업무에만 적용하는 사일로 도입이 아닌 모든 업무에서 사용하는 협업환경을 구성해야 합니다.


디지털 환경으로의 전환은 다음과 같은 3단계로 진행을 합니다.

1. 디지털 도구에 대한 조사 및 교육

2. 도구를 이용한 기존 업무의 전환시작

3. 전환된 업무의 평가 및 전사 업무 전환

디지털로 전환을 하는 것은 회사의 사운을 걸어야 할 정도로 중요하고 시간이 많이 거리는 일입니다. 단순히 경쟁사가 디지털 전환을 성공했다고 해서, 아니면 시작했다고 해서 디지털 전환을 시작하는 것은 달콤한 성공보다는 쓰디쓴 실패의 맛을 볼 확률이 높습니다. 충분히 디지털에 대해서 학습하고 준비하여 디지털 전환을 시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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