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일을 잘하는 사람안자 못하는 사람인지 체크해보세요
일못러의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업무시 이메일이나 문서 작성보다는 전화통화로 이야기 하는 것을 좋아한다
일 마감일을 못지키는 경우가 여러번 있었다
팀장이 지시하면 중간에 피드백이나 중간보고없이 최종본을 제출한다
회의록을 작성하여 전달하면 상대방이 수정하는 경우가 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하는 것이 불편하고 비효율적이다
일이 많아지면 일의 중요도 선정이 어렵다
팀원들과의 대화가 불편하여 대화를 적게 한다
맡은 일은 나 혼자서 해결하려고 항상 노력한다
새로운 방법을 업무에 적용하는 것이 귀찮고 복잡하다
다른 사람 의견이 반영되어 내 생각대로 진행이 되지 않으면 업무가 하기 싫다
지금 하는 업무가 어렵고 복잡하다
업무를 할때 계획서 작성보다는 발표자료를 먼저 만든다
이메일 박스에 안 읽은 이메일이 많다
다른 사람에게 나의 업무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업무내용에 대한 메모를 하지 않아 업무처리에 어려움이 있다
회사에서 수평관계보다 상하관계가 중요하고 나의 일만 한다
문서작성하는 것이 항상 귀찮고 안 했으면 좋겠다
작성한 문서를 나중에 읽어보면 내용 파악이 안되는 것이 있다
변화는 항상 불편하고 싫어한다. 하던 방식을 선호한다.
업무에 관련된 서적을 항상 구입해서 읽어본다
아침에 출근할 때 회사에 업무가 많아지면 짜증이 난다
회사에서 상급자의 업무평가가 가장 중요하다
다른 사람과 함께 협업을 하면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업무를 못 끝내고 퇴근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메일, 채팅시 내용을 챙기지 못하고 놓쳐서 업무에 지장이 있었던 경우가 있다
여러사람이 업무를 부탁하면 거절하지 못한다
프레젠테이션 발표자료가 두렵고 발표시 항상 긴장한다
회의 내용을 요약하고 할일로 정리하는 것을 잘 못한다
책상과 주변 정리 정돈이 잘 되지 않는다
맡은 업무의 회의 진행시 팀원을 모두 다 회의에 참여시킨다
필요없는 파일은 그 때 그 때 정리해서 C 드라이브를 관리한다
디지털 도구를 업무에 적용해서 새롭게 하지 않고 기존 방식으로만 한다
chatGPT를 신뢰하지 못하고 업무에 적용하는 방법을 모른다
명함을 받으면 정리하지 않고 보관만 한다
이미지, 도표, 동영상보다 텍스트로 모든 내용을 작성한다
서점에서 업무에 도움이 되는 신간이 있는지 찾아보지 않는다
새로운 일을 만들지 않고 시키는 일만 하려고 한다
5개 미만으로 체크하면 당신은 일을 잘하는 사람입니다.
5~10개 체크하면 평범한 사람입니다.
10개 이상 체크하면 일을 잘 못하는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