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소비 트랜드가 빠르게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대부분이 텍스트 중심이었지만, 이제는 음성, 영상 등으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1/3 시간은 회사에서 텍스트 중심으로 업무를 하지만, 나머지 2/3은 최고급 스마트폰과 OLED 모니터로 동영상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텍스트를 읽고 이해하는 문해력도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어, 소비하는 MZ 탓을 하는 것보다는 MZ들이 좋아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단어 및 콘텐츠를 이용해야 합니다.
국가 LLM이 생긴다면 글을 요약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정부에서 제공하는 긴 내용의 글을 요약해서 이해하고 전체를 소비한다면 더 쉽고 정확하게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용을 팟캐스트나 보이스로 읽어주는 기능을 넣어준다면 글을 읽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내용을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대가 바뀌고 있고 소비하는 방법도 변경되고 있습니다. 시대에 맞는 정보전달 방법이 국가 행정부에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