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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을 잊어버리셨나요?
by
꽃구름
May 08. 2021
5. 목적별로 통장 따로 쓰기
ⓜ 돈관리 기본은 원래 간단하고 쉽다.
※ 지금부터
아무 생각 없이
순서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
.
오늘부터 통장 또는 계좌
(이하. 통장)
를 목적별로 따로 사용하도록 한다.
평소 인터넷 계좌나 종이 통장 1~2개로 월급, 보험료, 월세, 생활비 등 모든 돈을 관리하던 걸 이제는 아래와 같이 월급 들어오는 통장, 고정지출
(보험료, 월세 등)
통장, 생활비 쓰는 통장 등 각각 목적별로 따로 만들어서 관리하는 거다.
처음이라 통장을 어떻게 나눠야 할지 모른다면?
혹은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시키는 대로 하고 싶다면??
그럴 때는 아래와 같이 기본 6개 목적별 통장을 만들도록 하자.
* 가장 기본 통장 (계좌)
① 수입(월급) 통장 :
모든 수입이 들어오는 통장.
② 고정지출 통장 :
월세, 대출금, 보험료 등 고정지출만 빠져나가는 통장.
③ 신용카드 대금 통장 :
전달 신용카드값 나가는 통장.
④ 생활비 통장 :
생활비를 넣어두는 통장. 평소 생활하면서 지출할 때 쓰는 돈으로 체크카드가 연결되어 있다.
⑤ 비상금 통장 :
비상금 넣어두는 통장.
⑥ 그 외(선택 사항) :
적금 계좌 , 투자(펀드, 주식 등) 계좌 , 노후 준비 계좌 등 본인이 실천하고 있는 것.
꼭 종이 통장을 이용할 필요 없다.
인터넷 뱅킹이 편하다면 거기서 해당 계좌를 만들어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①,②,③ 수입, 고정지출, 신용카드 대금은 한 통장
(계좌)
으로 관리해도 상관없다. 만약, 그렇게 한다면 계좌 개수는 수입
(+고정지출, 신용카드 대금)
, 생활비, 비상금, 적금 이렇게 총 4개가 된다.
쉬운 예시. 목적별로, 따로 통장(계좌)을 이용한다는 게 중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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