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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을 잊어버리셨나요?
by
꽃구름
May 23. 2021
43. 고정지출 관리
ⓜ 돈관리 기본은 원래 간단하고 쉽다 ◆ 심화
.
.
■ 고정지출 관리
① 월급 들어오는 날, 혹은 그다음 날 각 고정지출 통장(계좌)에 월세, 보험료, 대출이자 등 내야 할 돈을 가장 먼저 입금한다
.
② 그리고 고정지출 통장에 있는 돈은 절대 건드리지 않는다
.
(= 고정지출에 쓸 돈은 절대 생활비로 쓰지 않는다)
“생활비부터 쓰다가 고정지출 비용은 나중에 이체시켜야지~”
이러면 안 된다.
그럼 십중팔구 통장에서 고정지출로 나가려고 대기 타고 있던 돈을 생활비로 써버리기 때문이다. 본인이 그 돈을 절대 건드리지 않을 수 있다는 믿음을 버려라. 이 전에도 그걸 못 하고 생활비 부족으로
끙끙거렸다면 이미 본인은 그런 절제력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는
거니까
.
가장 편한 방법은 월급 통장에서 바로 고정지출 통장
(보험료, 신용카드
대금, 적금 등)
으로 돈이 빠져나가도록 자동이체를 해놓는 거다. 그러면 내가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돈이 관리되기 때문이다.
물론, 매달 직접 할 수도 있
다.
하
지만 그럴 경우 일이 바빠서, 귀찮다는 핑계로 이체를 미루다가 월급 통장에 있는 돈을 생활비로 써버릴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자동이체를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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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지출
통장관리
월급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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