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목공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ordonSun Jan 28. 2021

쇼파 테이블(Sofa Table)

Tea Table, Remote control Talble 다양하게 불림

목공을 배운지 한 달이 되어 간다. 두번째로 만든 작품은 쇼파 테이블이다. 부모들이 쇼파에 앉아서 과일을 드실 때 이런 책상이 없어 불편해하시는 것을 보고 디자인하게 되었다. 모든 발명품은 필요에서 나온다는 말이 진실이다. 처음엔 이런 종류의 테이블의 명칭이 무엇인지 궁금했었다. 인터넷을 뒤져보니 내가 만들고자 하는 것과 흡사한 사진이 보였다. 이 사진을 보고 디자인을 했다. 사진의 출처는 찾는 중이다.

참고한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i1R7JMwddmg&feature=youtu.be 


이 작품을 만들며 집중적으로 배운 기술은 도미노이다. 도미노는 장난감 도미노 모양의 목재 피스를 이용하여 두 개의 목재를 서로 연결시키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다루기가 쉽지 않아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처음 사용하는 나는 많이 헤맸고, 힘 조절을 하지 못해 엉뚱한 곳에 구멍을 뚫기도 하고, 충분히 구멍을 뚫지 못했다. 그래서, 목재를 연결할 때 많이 힘들었다. 이는 나중에 하는 샌딩작업에도 영향을 주었다. 

모든 것이 그렇듯이 머리 속에서 구상한 것을 현실화할 땐 정확성이 필요하다. 디자인한 것에 필요한 목재를 정확히 측정하고, 정확히 재단하는 것은 필수 요건이다. 정확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좀 느리더라도 신중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에 잘되면 그 이후는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모든 것이 시작이 잘되면 그 이후는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처럼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휴지 걸이대(A Toilet paper hanger)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