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Mar 26. 2018

제주에서 만나는 세계여행
'인도' 편

전통 인도식 카레부터 인도 숙소까지 - !




여유롭고 신비로운 분위기로 많은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도! 제주에서 인도를 만나볼 수 있다면? 일본에 이은 제주에서 세계여행 제 2탄~ 인도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도 전통 카레부터 짜이, 소품, 숙소까지~ 제주 속 숨은 인도를 만나보세요^^!



1. 짜이다방


서귀포시 산방산에 위치한 인도 느낌을 물씬 풍기는 '짜이다방'. 카페 가득 꾸며진 인도풍의 인테리어로 한번 방문한 사람들은 꼭 다시 찾는다는 숨겨진 핫플레이스랍니다^^ 짜이 다방에 왔으니, 짜이 한 잔은 필수겠죠?  




2. 바그다드


얼마 전 방영된 '효리네 민박'에서 이효리가 자주 찾는 인도 카레집으로 유명새를 탄 곳이죠~! 인도 전통 카레를 판매하고 있으며, 제주 공항과 가까운 시청에 위치해 있어 여행 전후로 들리기에 딱! 단, 방송 방영 이후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관계로 기다릴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3. 바라나시책골목


용담동에 자리 잡은 인도풍 북카페 '바라나시책골목'. '이런 곳에 카페가 있어?' 싶은 의문이 들 때쯤 나타나는 바라나시책골목은 작은 대문을 지나 들어가면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아담한 카페를 가득 채운 책들과 진하고 달콤한 짜이는 손님들에게 인기 만점! 시간이 멈춘듯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이곳에서 여행 속 여유로움을 찾아보세요~! 




4. 리하의커리


생각보다 제주에 인도식 전통 카레를 먹을 수 있는 곳이 많죠~?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리하의커리에서도 인도풍 식기에 담긴 카레와 함께 제주 속 인도를 느낄 수 있는데요^^ 오밀조밀 모여있는 테이블에 앉아 맛있는 카레를 즐기고 돌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5. 인디언키친


애월읍에 자리 잡은 인디언키친은 바그다드 하우스 펜션과 함께 운영되는 인도요리 전문점이랍니다~! 카레 이외에도 인도풍의 모든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로 귀한 손님을 대접하기에도 좋은데요~! 인도가 고향이신 사장님의 친절함과 함께 전통 인도 요리의 맛에 푹 빠져보세요^^




6. 오름지미정원


네팔 가정식을 판매하고 있는 오름지미정원! 이전의 안나의촐라체가 오름지미정원으로 상호명을 변경하여 더욱 새롭게 돌아왔답니다~ 네팔 가정식 이외에도 흑돼지 정식, 전복 파스타를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취향이 맞게 골라 먹기에도 좋겠죠? 




7. 라지마할 


신제주에서 인도음식점을 봤다면? 그곳은 바로 라지마할!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무슬림 친화 레스토랑이니 맛은 당연 보장^^ 또한 이곳의 모든 음식에는 돼지고기가 들어가지 않으니 방문 전 참고하세요~!




8. 타시텔레게스트하우스


외관만으로도 자유로운 인도의 느낌이 가득한 게스트하우스 타시텔레! 전체적으로 조용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이곳은 요가 나눔과 바느질방 등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을 갖기에 적합한 공간이랍니다~ 




9. 서쪽가게


인도, 태국, 미국에서 수입한 소품들을 판매하는 서쪽가게는 협재해수욕장 주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작은 가게 안에 의류부터 그릇, 신발, 가방, 악세사리까지 빼곡하게 진열되어 있으며,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블로그에서 구매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10. 어리석은 물고기


공방 카페로 독특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어리석은물고기! 제주와 인도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이곳은 팔찌와 드림캐쳐 등의 알록달록한 색실 공예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장님께서 머리에 직접 색실을 땋아주기도 하신다니 올여름 도전해볼 만하겠죠?  







제주를 말하다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도 도시락, 피크닉 갈 땐?  제주산 시즌박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