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Mar 29. 2018

제주도 갈치국 궁금하면 한라식당!

갈치로 국을 만든다고 - ?




갈치로 국을 만듭니다. 


맑고 칼칼한 국물에 도톰한 갈치와 자박자박 썰어진 배추 그리고 달달한 당호박이 조화를 이루는 갈치국. 제주도의 전통음식으로 얼마 전 수요 미식회에 나오면서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 음식이 되었다죠? 오늘은 제주 시내에서 갈치국을 맛볼 수 있는 곳, 한라식당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라식당은 제주 시청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래된 글씨체의 간판과 큼직하게 써놓은 메뉴들은 외관만으로도 맛집의 분위기를 풍기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한라식당의 메뉴들은 가격이 다소 비싼편입니다. 그렇지만 점심시간만 되면 많은 사람들로 북적인다는 사실!  



갈치국을 시키면 고등어구이 반마리가!


갈치국 주문 시, 고등어 반마리가 함께 나옵니다. 다양한 반찬들과 아삭한 배추에 싸 먹어도 굿~! 한 그릇당 반마리이므로 두 그릇을 시키면 고등어구이 한 마리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겠죠? 



당호박과 배추의 조화가 의아할 수도 있지만, 한번 맛보면 계속 찾게 되는 한라식당의 갈치국! 도톰한 갈치를 잘 발라내어 국물과 호로록 넘기면 담백한 갈치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갈치는 한 그릇에 3-4조각정도(갈치 반마리) 들어가 있으며, 갈치국이 비릴 것이라는 편견은 맛보기 전엔 노놉! 갈치를 건져 잘 발라낸 뒤에 밥 한 그릇을 바로 말아먹어도 해장으로 딱! 



갈치국을 처음 접한다면?


갈치국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으니, 생선구이와 함께 주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옥돔구이, 갈치구이 등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또한 옥돔 뭇국과 옥돔 미역국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메뉴이니, 갈치국이 생소하신 분들은 옥돔 뭇국과 옥돔 미역국에 도전해보세요~! 



이곳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일요일 휴무(첫째 주, 셋째 주)이니 방문 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갈치국 한 그릇과 함께 문밖까지 배웅해주시는 사장님의 목소리에 기분이 저절로 좋아지는 한라식당. 제주공항과도 가까운 곳에 자리 잡고 있으니,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는 갈치국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주차장은 따로 없습니다. 


제주를 말하다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에서 만나는 세계여행 '인도' 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