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May 04. 2018

제주도 1인 뚝배기 갈비찜,
서귀포맛집 흑돼지를 찜하다

서귀포 1인 뚝배기 갈비찜 - !  


좋은 재료를 사용해 

식탁을 채우는 바른 밥집.  


3월 빼꼼히 고개를 내밀어 찾아온 봄이 어느덧 5월이 되었습니다. 5월 제주에는 향긋한 꽃들과 다양한 제주 지역 축제가 열리기 시작하는데요^^ 오늘은 가정의 달을 맞아 제주로 여행을 떠나온 여행자를 위한 서귀포 밥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귀포시 남원읍 어느 골목길에 자리잡고 있는 '흑돼지를 찜하다'! 골목을 돌아나오면 보이는 시크한 색상을 가진 블랙 외관! 외부 인테리어만큼이나 이곳의 내부 인테리어도 참 깔끔한데요^^



내부에 들어서면 보이는 벽에 걸린 메뉴판은 이곳의 요리가 얼마나 정갈하게 나올지 짐작하게 만든답니다. 



이곳은 1인 뚝배기를 사용해 요리를 담아 내며, 메뉴는 제주흑돼지김치찜과 제주흑돼지갈비찜이 대표 메뉴입니다. 식사 메뉴는 뚝배기로 제공이 되며, 저녁에 술 한잔 곁들이기 좋도록 전골로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외의 사이드 메뉴로는 김치전과 흑돼지 두부김치가 있으니, 밥집으로도 술집으로도 손색이 없겠죠~? 



알맞게 익은 김치와 도톰하지만 부드러운 흑돼지가 만나 칼칼하고 깊은 맛을 내는 제주흑돼지김치찜!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주인장의 철학이 맛의 깔끔함을 이해하게 만든다는 사실~



화학조미료 대신 천연조미료를 사용하며, 흑돼지와 야채 모두 제주산 식재료를 사용하고 있는 흑돼지를 찜하다! 



또한 제주도에는 대체적으로 1인 밥집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최근 몇년동안 홀로 여행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그때부터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는데요. 제주시 지역에서도 그렇지만 특히나 서귀포시에서 1인 밥집은 더욱더 만나보기 힘들답니다.



더군다나 김치찜이나 갈비찜과 같은 찜 종류는 더욱이 혼자 여행하는 사람이 먹기 힘든 메뉴 중 하나이지만, 이곳에서는 따뜻한 뚝배기에 나오는 흑돼지김치찜과 갈비찜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  



흑돼지를 찜하다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이며, 오후 3시부터 5시는 브레이크 타임(수요일 휴무)입니다. 그러니 시간 확인은 필수겠죠~? 



이곳은 14세 이상 출입이 가능한 노키즈존이니 방문 전 확인하시기 바라며, 전메뉴 1인 포장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5월 나들이에서도 든든하게 한 끼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하며, 정직한 가격으로 손님에게 맛있는 요리를 제공하고 싶다는 '흑돼지를 찜하다' 밥집에서 즐거운 제주 여행과 함께 맛있는 기억 가지고 돌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흑돼지를 찜하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남원회관로 71 
영업시간 : 11시 - 21시 / 브레이크타임 : 15시 - 17시 / 수요일 휴무 
문의 : 010-8571-7741



제주를 말하다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바다 바라보며 회 즐기기! 제주도 전주횟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