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 끝났나 궁금하다면
제주도 해수욕장 폐장일 체크

by 고르라제주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며 가을이 시작되려하는 요즘. 뜨거웠던 여름의 끝을 알리는 제주도 해수욕장 폐장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 막바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제주도 해수욕장 폐장 소식 알려드리니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여름이 막 시작되던 6월 23일부터 개장된 제주도의 많은 해수욕장은 다양한 축제와 레저가 함께 더해져 무더위에 지친 우리에게 큰 기쁨을 주었습니다.



찌는 듯한 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주었던 파도와 신나는 물놀이! 또한 여름내내 제주도 해변은 각기 다른 풍경과 모래색으로 우리에게 다양한 매력을 보여줬는데요~



그런 제주도 해수욕장이 곧 폐장한다는 소식! 제주도에서 해수욕장으로 지정된 해변의 경우 이번주 일요일인 9월 2일까지만 개장을 할 예정이랍니다.



이에 따라 9월 2일 이후에는 해수욕이 금지되며, 해수욕장 폐장 이후로는 샤워실, 탈의실 등 주변의 편의시설도 함께 이용이 불가하답니다.



제주시의 경우 애매랄드빛 바다로 잘 알려진 협재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이호테우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 세화해수욕장 등이 이에 해당되며,



서귀포시의 경우 중문색달해수욕장, 표선해수욕장, 사계해수욕장, 쇠소깍해수욕장 등이 해당된답니다. 약 4일 밖에 남지 않았으니, 방문 전 꼭 날짜 확인하세요!



거의 모든 해수욕장이 9월 2일을 기점으로 폐장되지만, 해수욕장으로 지정된 곳 이외의 작은 해변들은 9월 2일보다 조금씩 더 운영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가을이 되어 불어오는 바람과 함께 높아진 파도에 유의해야 하며, 깊은 곳 출입은 삼가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더불어 야간 개장을 진행했던 해수욕장은 8월 15일 이후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되도록이면 해가 지는 오후 7시 이후에는 물놀이를 자제하는 것이 좋겠죠?



이밖에도 폐장 이후에는 해수욕장에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안전요원이 없는 해수욕장에서의 물놀이는 위험할 수 있으니 주변을 꼭 확인해주세요!



아쉽게만 느껴지는 제주도 해수욕장 폐장 소식! 2019년 여름을 기다리며, 해수욕장 폐장 전 마지막 주말인 이번주를 신나게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