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 명소 정리!
‘제주가을여행주간’

제주가을여행주간 어딜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by 고르라제주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볼거리, 그리고 먹거리가 풍부한 제주도는 사계절 내내 수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데요. 많은 이들이 계절과 관계없이 찾는 여행지로, 선선한 바람과 청명한 하늘을 누리기 좋은 가을 옷을 입어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는데요. 오늘은 앞서 소개드렸던 제주가을여행주간을 계속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주가을여행주간은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가 마련한 행사로, 지난 주말인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그중 제주도 내에서 드라마, 영화 속 촬영지와 가을 명소로 알려진 매력적인 장소이자 세계 3대 자연유산으로 지정된 명소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드라마, 영화 속 촬영지, 가을 명소 >

1. 사려니숲길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힐링 숲으로 불리는 사려니숲길. 제주에는 숲이 많지만 사려니숲길만큼 사랑받는 곳은 없답니다. 단풍의 아름다움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 만추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사려니 숲길을 걸어보는 건 어떠신가요?




2. 산굼부리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에 위치한 산굼부리는 활짝 핀 억새길을 걸을 수 있는데요. 이달 말까지 억새가 절정이므로 지금이 딱! 완연한 제주의 가을을 만끽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이랍니다.




< 제주 세계 3대 자연유산 >

1. 거문오름

조천읍 선흘리 및 구좌읍 덕천리 일대에 자리한 거문오름 역시 억새가 무성하게 자라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곳 중 하나로 꼽힌답니다. 자연생태계가 잘 보전되어 있는 거문오름은 ‘신령스러운 산’이라는 뜻을 갖고 있는데요.



일제 강점기의 군사시설물과 숯가마터 등 다양한 역사와 문화자원을 볼 수 있는 곳으로 거문오름 용암동굴계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됐고, 국내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재된 곳이랍니다!




2. 한라산

요즘 한라산에는 단풍이 절정을 향해 달려가는 듯 붉게 물들어 장관을 이루는데요. 이처럼 한라산은 사계절 내내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어 제주도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명소로 손꼽히는 명소랍니다.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는 만세동산에서 바라보는 어리목계곡, 바위와 기암절벽이 어우러진 영실기암, 용진각·왕관릉일대가 손꼽힌다는 점! 참고하셔서 절정을 맞은 한라산의 단풍의 아름다움을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




3. 만장굴

앞서 소개드렸던 거문오름에서 분출한 용암이 해안 쪽으로 흐르면서 만들어진 용암동굴군 중 가장 규모가 큰 만장굴! 구좌읍 김녕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여름에도 평균 기온이 10도에서 12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제주의 여름철 대표 관광지로 꼽힌답니다.




< 4.3 평화공원 >

마지막으로 제주도 하면 빠질 수 없는 4.3 평화공원! 제주도민들의 아픔이 담겨있는 곳이죠. 올해 70주년을 맞아 방문객이 크게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제주의 아픈 역사를 직접 느껴보고 배워가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아름다운 제주를 더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제주가을여행주간! 참고하여 짧아서 아쉬운 가을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더욱 뜻깊은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