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Dec 26. 2018

제주에서 특별한 체험 하고 싶을 땐?
‘해녀의 태왁’

테왁 만들기 체험 go go!



연말을 맞아 제주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제주에서의 색다른 체험을 원한다면? 1인부터 단체까지 누구나 체험이 가능한 해녀의 태왁 만들기 체험은 어떨까요? 



제주의 바다 중에서도 애매랄드 빛 바다와 하얀 백사장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김녕! 김녕은 제주에서 해녀로 잘 알려져 있는 지역이랍니다. 태왁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해녀의 태왁’은 바로 김녕에 있는데요.



이곳에서 해녀 할망의 생생한 이야기를 직접 들으며 해녀에게 없어선 안될 필수품인 태왁을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태왁이란, 제주도 해녀들이 물질할 때 가슴에 받쳐 몸을 뜨게 하는 뒤웅박인데요. 바다에 띄워 놓고 채취한 해산물을 담는 어구로, 물질을 하면서 노래를 부를 때 장단을 맞추는 타악기 역할도 한다는 사실!



우리가 흔히 보는 태왁은 스티로폼 태왁이지만, 예전에는 커다란 박 속을 긁어 만들었답니다. 속이 빈 박을 끈으로 엮어서 그물주머니를 달아 해녀들의 표지판과 생명줄이 되기도 했지요!



현재는 바다에서 떠다니는 그물망이나 스티로폼 부표를 이용해 태왁을 만들어 사용하면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재탄생했다는 점!



또한 요즘은 많은 곳에서 문화체험으로 태왁만들기 체험을 찾고 있는데요. 개인부터 약 40명까지의 단체 체험이 가능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인기 만점이랍니다^^



또한 태왁만들기 체험과 함께 해녀들이 예전에 사용하던 잠수복인 물소중이 갈아입기 체험도 가능하다는 사실!



예쁘게 만든 나만의 태왁은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쪄서 말려 더 맛있는 김녕톳을 즉석에서 받아갈 수 있답니다.



실내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비나 눈 오는 날, 야외활동이 힘든 날,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도 언제나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도 인기 비결 중 하나!



단, 해녀의 태왁에서 만드는 행복이&소망이 태왁은 물에 뜨는 태왁은 아니라는 점! 기념품 또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주세요^^



제주 여행에서 특별하고 색다른 체험을 하고 싶다면, 진짜 제주 해녀를 만날 수 있는 김녕 해녀의 태왁에서 테왁 만들기 체험으로 뜻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또한 체험 전 예약은 필수라는 점 꼭 잊지 마세요!


+ 문의 : 010-5192-1547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관광융복합학과’ 정시모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