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Mar 05. 2019

제주의 봄 속을 걷다
<21회 서귀포유채꽃국제걷기대회>

3월 23~24일 서귀포시 일원서… 제주 봄여행 필수 코스!



‘2019 제21회 서귀포유채꽃국제걷기대회’가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 행사는 걷기, 공연,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지는데요. 무르익은 제주의 봄길을 함께 걸으며 건강과 추억을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제21회 서귀포유채꽃국제걷기대회는 제주월드컵경기장을 주행사장으로 하여 3월 23일부터 24일까지 서귀포시 일원에서 펼쳐지는데요. 올해는 ‘세계인과 함께 걷는 제주의 봄길’을 주제로 봄빛 팡파르를 울립니다.



행사 양일 간 걷기대회, 환영 만찬, 축하공연 등이 다양하게 진행되는데요. 세계 걷기 애호가들은 물론 제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서로 화합을 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어요.



이번 행사는 서귀포시와 ㈔한국체육진흥회가 주최하고 ㈔서귀포시관광협의회가 주관합니다. 한국, 중국, 일본, 러시아, 몽골, 싱가포르 등 다양한 나라의 참가자들이 대거 모이는 국제대회로, 지난해 대회의 경우 총 8000여 명이 참가한 바 있어요.



특히 제21회 서귀포유채꽃국제걷기대회는 대한민국 서귀포시와 일본 구루메시(철쭉), 중국 다롄시(아카시아꽃)에서 공동으로 개최하는데요. 3개국 3개 도시에서 ‘동아시아 플라워 워킹리그’를 결성, 평화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하는 뜻깊은 행사랍니다.



이번 걷기 대회 코스는 총 6개로 이뤄졌습니다. 5㎞, 10㎞, 20㎞ 구간 중 하나를 선택해 참가할 수 있는데요. 유채꽃을 비롯한 제주의 아름다운 봄 풍경을 고루 만날 수 있는 구간으로 이뤄진답니다.



1일차의 경우 5㎞ 코스는 제주월드컵경기장을 출발해 법환해안도로를 거쳐 다시 제주월드컵경기장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봄바다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코스예요.



같은 날 10㎞ 코스는 제주월드컵경기장~법환해안도로~외돌개~제주월드컵경기장, 20㎞ 코스는 제주월드컵경기장~법환해안도로~외돌개~천지연폭포~서복전시관~이중섭거리~매일올레시장~제주월드컵경기장 등으로 이어진답니다.



2일차 5㎞ 코스는 제주월드컵경기장~혁신도시~제주월드컵경기장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비교적 걷기가 수월해 가족들과 함께 걷기에도 괜찮은 코스랍니다.



또한 2일차 10㎞ 코스는 제주월드컵경기장~혁신도시~고근산 인근~엉또폭포 입구~제주월드컵경기장, 20㎞ 코스는 제주월드컵경기장~혁신도시~고근산 인근~엉또폭포 입구~악근천~법환마을~제주월드컵경기장으로 이어지니 참고하세요!

 


대회 사전접수는 3월 20일까지 진행 중이며, 현장접수는 3월 23~24일 이뤄집니다. 대회는 무료와 유료 참가 모두 가능한데요. 개인 1만원, 단체(20인 이상) 8000원의 유료 참가의 경우 기념티셔츠, 기념버튼, 지도, 완보증, 경품응모권 등을 지급한답니다.



코스 내 체크포인트마다 거리 공연, 특별 체험행사도 마련된다고 하니 이색 봄 추억을 남기기에 제격일 듯해요. 제21회 서귀포유채꽃국제걷기대회를 통해 꽃과 자연, 추억이 있는 제주의 봄을 만나보세요~!


< 서귀포유채꽃국제걷기대회 >

기간 : 2019.3.23.(토) - 2019.3.24.(일)

주소 : 서귀포시 월드컵로 33

문의 : 064-760-3320 / 064-739-7201

홈페이지 : http://cafe.daum.net/seogwipo-walking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봄맞이 집 분위기 환기에 딱! 제주 <CBD가구타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