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ul 24. 2019

<고르라 에디터의 단골집>
3. 수복강녕

아무리 맛있어도 욕은 안 돼요...^^



맛집을 찾아 제주도를 어슬렁거리는 고르라 에디터들... 그들이 사랑하는 진짜 단골집이 궁금하다! <에디터의 단골집> 2탄 '왕대박왕소금구이'에 이어 야심차게 돌아온 3탄. 제주살이 5년차 김현숙 에디터의 단골집 '수복강녕'으로 함께 떠나보시죠.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태어날 때부터 제 평생을 살았던 광주를 떠나 2014년 봄부터 시작된 제주 라이프를 5년이 넘도록 즐기고 있는, 이제는 어엿한 도민! 고르라제주 김현숙 차장이라고 합니다.



Q. 단골집을 소개해주세요.

제가 소개할 곳은 바로 ‘수복강녕’이라는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떡갈비 집인데요! 매일 만든 양만큼만 판매를 하기 때문에 거의 예약을 중심으로 영업을 하는 곳이기도 하고, 점심과 저녁 장사를 하는데 재료가 소진되면 영업이 마감되기 때문에 가고픈 날이 있으면 저는 전날 미리 예약을 해서 찾아가고 있답니다.



정갈한 밑반찬과 넓적한 떡갈비가 다 나오면 어찌나 행복한지. 한 끼 식사를 야무지게 하고 마지막에 나오는 누룽지까지 먹고 나면 ‘아 이런게 행복이구나’ 싶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계산할 때 보면 젊은 사장님 부부께서 운영하시는 듯한데, 언제나 친절하신 모습이 인상 깊은 곳이기도 하답니다.



Q. 이곳을 자주 찾는 이유가 있을까요?

광주 집이 담양 근교 쪽이다 보니 부모님과 어릴 적부터 자주 떡갈비를 먹으러 다녔었는데 그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기도 해서 떡갈비를 폭풍 검색했던 날이 있었답니다. 제주에는 생각보다 떡갈비를 파는 곳이 많지 않더라고요. 어렵게 블로그에서 한 리뷰를 봤는데 마침 집에서 멀지 않는 곳에 위치해 있어 찾아가 보았던 곳이 바로 ‘수복강녕’이에요.

 


사실 직접 먹어보기 전까지는 떡갈비를 먹으러 갔다는 행위 자체에 의의를 두려고 했는데, 글쎄 그 집이 제 입에 딱 맞는 맛집이었던 거 있죠? 식사를 행복하게 했다는 표현을 온전히 쓰고 싶었던 곳이었답니다.



Q. 이곳에 어떤 추억이 있나요?

아직 이곳에서의 추억이라기보다는, 고향에의 추억을 대리만족할 수 있는 곳으로 생각하고 있는 곳이지만 제주에서 알게 된 인연들과 함께 식사하며 새로운 추억들을 만들어 나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하답니다.



Q.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무엇인가요?

메뉴는 크게 돼지 떡갈비 정식과 한우 떡갈비 정식 단 두 가지! 저 같은 경우 고기류는 무조건 소고기보다 돼지고기를 지향하기 때문에 항상 돼지 떡갈비 정식을 주문해서 식사를 했었답니다. 돼지고기는 흑돈을 사용해서 그런지 겉보기에는 그렇게 두툼해 보이지 않는데, 육즙도 가득하고 고기에 떡갈비 양념 향이 잘 배어 있어서 꿀맛이에요.



Q. 어떤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나요?

수많은 이주민들이 제주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것이 쉬운 과정이었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잘 지내다가도 한 번씩 떠오르는 고향의 그리움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아요. 마음속에 고향을 품고 살아가며 따뜻한 식사 한 끼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 드리고 싶어요.



켜켜이 쌓인 주름살만큼 세월을 보여주는 연세 지긋하신 사장님께서 반겨주시는 그런 곳은 아니지만 일반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식당인 만큼, 포근하고 정겨운 느낌 가득한 공간에서 먹는 따뜻한 식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Q. 이용 꿀팁!

매주 화요일이 휴무이지만, 영업을 하는 날에도 재료 소진 시 미리 마감되기 때문에 전화 예약을 꼭 하는 것이 좋아요. 저는 시간 여유를 두고, 하루 전 예약을 해 놓는 게 가장 마음이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주차 공간이 넓지 않으니 자차 이용은 불편하실 거예요. 주차 공간을 찾으려다 예약 시간에 늦을 수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Q. 마지막으로 단골집 명으로 ‘N행시’     

 수없이 많은 떡갈비를 먹었지만

 복제할 수 없는 이 맛은 여기가 유일! 

 강제로 입에 넣어도 맛있다는 소리가 나오는

 영원한 나의 사랑 ‘수복강녕’



<에디터의 단골집> 제3탄 제주 연동 맛집 '수복강녕' 어떠셨나요? 제주 음식점, 술집, 카페 등 고르라 에디터들의 리얼 단골집을 만나는 <에디터의 단골집>! 4편에서는 웅대리의 단골집을 탐구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 수복강녕 >

주소 : 제주 제주시 선덕로3길 40

문의 : 064-744-3564

영업시간 :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 15:00 - 17:30)

          매주 화요일 휴무, 재료 소진 시 마감




<전편 다시보기!>

▶ 고르라 에디터의 단골집 1편 심야식당 코나카

https://bit.ly/2Eyuu8W

▶ 고르라 에디터의 단골집 2편 왕대박왕소금구이

https://bit.ly/2GgTJxA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자고로 횟집은 푸짐해야 한다. 서귀포 횟집 <고미횟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