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ul 18. 2019

자고로 횟집은 푸짐해야 한다.
서귀포 횟집 <고미횟집>

싱싱한 제철 해산물이 한 상 가득



청정 바다에서 자란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서귀포시. 골목골목 숨겨진 맛집을 찾아 먹로드를 떠나는 재미가 쏠쏠한 곳입니다. 오늘은 주민들이 식사, 모임 장소로 즐겨 찾는 현지 맛집 <고미횟집>을 소개하겠습니다.



고미횟집은 천지연폭포, 이중섭거리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요. 차를 가지고 간다면 식당 맞은편 공영 주차장이나 근처 무료 주차장에 주차한 뒤 걸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편의점 옆으로 난 약식 대문을 지나쳐 안쪽으로 조금 걸어가면 입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점심, 저녁 손님이 많은 편이라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은데요. 1, 2층에 입식 및 좌식 테이블을 구비하고 있으며, 단체석 또한 마련돼 있습니다. 



이곳에선 4~5인용 특대모둠, 3~4인용 특중모둠, 2인용 특모둠 스페셜 등 모둠메뉴와 더불어 다양한 단품메뉴까지 준비돼 있어 든든한 식사가 가능합니다.



밑반찬을 포함한 모든 메뉴는 계절마다 제철을 맞은 해산물, 식재료 등으로 채워집니다. 철에 따라 가장 맛이 든 해산물을 푸짐하게 내놓는 것이 이곳의 특징!



모둠메뉴를 주문할 시 기본찬과 함께 전복죽, 산낙지 등이 푸짐하게 나오는데요. 횟집 특코스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수십 가지의 해산물을 배부르게 즐길 수 있답니다.



모둠 메뉴는 1차 곁들이찬, 메인 회, 2차 곁들이찬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는 가지각색 밑반찬과 신선한 회까지. 제주 바다가 한상에 오릅니다.



1차 곁들이찬의 경우 멍게, 키조개 관자, 소라 등 9가지가 나오며, 메인회는 벵에돔 등 살이 통통하게 오른 3종류 회로 이뤄집니다.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강해지는 활어회는 단연 압권입니다.



고미횟집에는 맛있는 회를 더욱 맛있게 만들어주는 쌈 비법이 있는데요. 상추/깻잎, 김, 알밥, 갈치속젓, 회. 5가지 맛이 쌈을 통해 "맛있다" 하나로 정리됩니다.



2차 곁들이찬의 경우 대게, 옥돔구이, 해물누룽지탕, 새우튀김, 고구마튀김, 매운탕/지리 등이 나오는데요. 대게의 경우 자연산 골든크랩을 사용해 쫄깃함과 은은한 단맛이 납니다.



손맛이 살아 있는 매콤한 매운탕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게 되는 모둠세트 한 상. 서귀포에 왔다면 아쉽지 않게 맛보고 갈만한 식사인 것 같습니다. 



안티 스트레스에는 맛있는 음식만 한 것이 없다고 합니다. 술잔과 함께 털어내는 진심 또한 그렇겠죠. <고미횟집>에서 소주와 환상 궁합인 신선한 활어회를 넉넉한 마음으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고미횟집 >

주소 : 서귀포시 서문로 46

문의 : 064-732-8501

영업시간 : 17:00 - 22:00 / 수요일 휴무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빵덕 취향 탕탕! 명장의 품격 <채점석베이커리카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