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Sep 06. 2019

육즙 터지는 두툼한 흑돼지
제주 흑돼지 맛집 <문치비>

흑돼지 팡인이라면 여긴 꼭 가봐야 해



흑돼지는 제주에 왔다면 꼭 먹고 가야 할 먹킷 리스트 중 하나인데요. 이왕 먹는 거 굽기전문가가 직접 구워 감칠맛과 육즙이 살아있는 흑돼지를 맛볼 수 있다면 더 좋겠죠? 오늘은 요즘 핫한 서귀포 흑돼지 맛집 <문치비>를 만나보아요.



김씨네, 박씨네와 같이 제주어로 '문씨네'라는 뜻을 지닌 문치비는 서귀포 강정동 신시가지에 있는 고깃집인데요. 이름이 알려지면서 유명인들도 자주 찾는 서귀포 핫플이랍니다.



서귀포시내 먹거리들이 모여 있는 아랑조을거리에는 문치비 2호점이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본점이에요.



내부로 들어가면 원형 테이블이 있는 홀, 좌식 테이블이 있는 룸 등이 마련돼 있습니다. 아이 동반 손님을 위한 아기 의자도 준비되어 있어요.



문치비에선 제주산 흑돼지와 백돼지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데요. 착한 가격에 맛까지 훌륭해 맛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을 비롯해 백돼지, 갈매기살, 항정살, 양념갈비 등의 고기를 즐길 수 있어요. 밑반찬도 계란찜, 양념게장, 콩나물무침, 고기조림 등 푸짐하게 준비돼 흰쌀밥과 함께 먹으면 조화가 더욱 좋답니다. 



홀에 자리를 잡았을 시 직원분이나 사장님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는데요. 부위별로 딱 알맞게 익는 타이밍을 알려줘 최상의 고기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기의 맛은 적당한 숙성, 적당한 익기 등 전문가만이 알아차릴 수 있는 미세한 차이에서 나온다는 말씀! 비계조차 담백하게 아삭거리는 이곳의 맛이야 말로 짬에서 나온 바이브라 하겠습니다.



참숯 향을 입은 남다른 고기의 맛은 제주시에서 다녀올 정도의 퀄리티! 신선한 채소와 함께 먹으면 흑돼지의 고소한 풍미가 한층 더해진답니다. 



사이드 메뉴 중에서는 김치찌개와 라면, 녕면 등을 추천드려요. 돼지고기와 각종 채소가 투박하게 들어간 김치찌개는 얼큰한 국물에 건더기까지 다양해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곳의 라면 또한 김가루를 넣어 감칠맛을 살려낸 별미입니다.



또한 여기선 돼지껍데기를 서비스로 구워준다는 사실! 먹팁으로 직원분께 콩가루와 고추냉이를 추가로 부탁해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근처 관광지로는 법환포구, 월드컵경기장, 천지연폭포 등이 위치해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하루 일과를 끝내고 술 한잔 마시기에도 제격인 서귀포 흑돼지 맛집 <문치비>에서 인생 흑돼지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문치비 >

주소 : 서귀포시 신서로 32번길 14

영업시간 : 15:00 - 24:00(라스트 오더 22:30)

문의 : 064-739-2560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 이중섭거리 테이크아웃 맛집 <중섭떡볶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