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Nov 01. 2019

숯불향 제대로
제주 연동 맛집 <서서방숯불닭갈비>

촉촉 쫄깃한 제주닭을 숯불갈비로 즐겨요



제주는 신선하고 맛 좋은 식재료의 천국입니다. 개중에서도 돼지고기가 대표적이지만 닭고기 또한 육즙이 풍부하고 식감이 좋기로 유명하지요. 오늘은 자연에서 자란 건강한 한라육계만을 취급하는 <서서방숯불닭갈비 본점>으로 떠나보겠습니다.



<서서방숯불닭갈비>는 젊은이들의 거리인 제주시 제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원은 쇼핑 거리로 알려졌으나 골목골목에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맛집과 술집들이 쏙쏙 숨어있습니다.  



서서방숯불닭갈비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다음 날 새벽 7시까지 운영합니다. 연중무휴 언제든 반갑게 손님을 맞는 제원 맛집입니다. 테이블은 좌식과 입식 모두 마련돼 있으며 회식 장소로도 많이 이용됩니다.



모든 재료와 반찬은 국내산을 사용하며,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것이 원칙인 이곳! 또한 여름철과 겨울철 손님들이 쾌적한 온기 속에서 식사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인다고 합니다.  



메인 메뉴로는 숯불닭갈비 양념, 숯불닭갈비 소금구이, 흑돼지 양념갈비, 새우구이 등이 있는데요. 양념의 경우 매운맛과 보통맛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소금구이를 시키면 이곳에서 직접 만들어 숙성시킨 매콤한 양념장이 소스로 제공됩니다.



최고급 비장탄 숯불에 금방 달궈진 불판 위해 초벌구이 된 닭갈비를 올립니다. 메인 메뉴들은 초벌구이를 거쳐 나오기 때문에 주문 후 10분 정도의 기다림이 필요하답니다.



이곳에서는 한라산 무항생제 닭인 한라육계를 사용합니다. 한라산 근처의 너른 들판에서 풀어 키운 건강한 한라육계 중에서도 30개월 이상된 닭만을 사용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식감이 더욱 쫄깃하고 탄력 또한 뛰어납니다.  



양념구이는 직접 재배한 감귤을 첨가해 숙성시킨 양념소스에 하루 재워뒀다가 제공한답니다. 소금구이의 경우 당일 잡은 생닭에 기본적인 간만 함으로써 닭 본연이 가진 감칠맛을 최대한 살리고 있습니다.



새우구이는 닭을 한 판을 더 시키기에는 부담스럽고, 이대로 끝내기에는 아쉽다 싶을 때 시키면 딱인 메뉴인데요. 타지 않도록 잘 익혀 노릇해지면 준비는 끝! 머리를 떼 껍질을 까먹는 것이 보통이나 바삭하게 익은 껍질까지 통으로 먹어도 별미랍니다.



닭갈비나 흑돼지 양념갈비와 즐기면 제격인 사이드 메뉴 또한 다양한데요. 새콤달콤 시원한 비빔메밀막국수는 숯불향이 잘 배어든 닭고기와 환상의 조합이랍니다.



김기루밥은 비닐 장갑을 껴 동그랗게 빚은 뒤 바로 먹어도 되고, 불판에 구워 먹어도 좋습니다. 불판에 구운 김가루 주먹밥은 맛이 더 구수하고 진합니다. 흑돼지 김치찌개는 별도 식사가 가능할 정도의 푸짐한 양에 속까지 풀리는 시원 칼칼한 국물이 인상적인 메뉴랍니다.



이곳에 차를 끌고 간다면 제원 공영주차장 또는 제원 내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제주산 청정 닭고기를 맛깔나게 즐길 수 있는 <서서방숯불닭갈비 본점>에서 제주의 참맛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서서방숯불닭갈비 본점 >

주소 : 제주시 신광로 61

영업시간 : 11:00 - 07:00

문의 : 064-743-7745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작가의 이전글 <제주도 11월 축제> 리스트 TOP 1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