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Nov 05. 2019

제주를 닮은 레스토랑
제주공항 근처 맛집 <닐모리동동>

파스타, 스테이크, 피자, 브런치에 커피까지



한낮의 해안도로 드라이브만으로도 가슴이 뻥 뚫리는 쾌청한 가을! 데이트 즐기기 좋은 레스토랑을 찾고 있다면 제주공항 근처 레스토랑 겸 카페 <닐모리동동>으로 향해보세요. 제주적인 멋과 맛으로 가득한 이곳으로 고르라와 함께 떠나볼까요?



제주공항에서 차로 10여 분 거리에 위치한 <닐모리동동>은 통유리 너머로 푸른 바다가 일렁이는 뷰 맛집입니다. 여행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용담해안도로에서 분위기 있는 식사를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제주적인 요소가 녹아든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분위기를 더하는데요. 오름, 동백, 초가집, 제주어 등을 디자인화한 특색 있는 인테리어로 꾸며져 제주 여행 식사 코스로도 제격입니다.



메뉴는 크게 세트 메뉴, 식사 메뉴, 디저트 메뉴 등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식사의 경우 크림, 오일, 토마토 등 다양한 베이스의 파스타,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피자, 스튜&라이스, 한라산빙수, 패밀리세트 등 알찬 구성의 전문 메뉴가 가득합니다.



스테이크를 주문하면 부드럽게 씹히는 소고기에 레드와인 소스를 곁들인 스테이크,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수프, 아삭 상큼한 샐러드가 함께 제공됩니다.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스테이크의 맛을 잘 잡아내면서도 신선한 채소를 곁들여 속이 편한 메뉴입니다.



볼케이노 치피노는 매콤한 토마토소스의 해물 스튜를 접시에 담고, 바삭하게 부서지는 도우를 뚜껑처럼 덮어 오브에 구운 요리인데요. 통통한 전복과 홍합, 쇼트 파스타가 매콤한 소스와 어우러져 감칠맛을 더하고, 바삭 촉촉한 도우가 맛의 하모니를 완성합니다. 



제주 흑돼지 울금 파에야는 흑돼지 꼬치, 제주 울금으로 맛을 낸 해물 파에야인데요. 울금은 혈액순환을 도와 약재로도 쓰이는 식재료이죠. 여기에 흑돼지와 해물을 듬뿍 넣어 맛의 틈을 꽉 채웠답니다.  



오징어 튀김 먹물파스타는 바삭하게 튀긴 오징어 한 마리를 통째로 넣은 매콤 먹물 크림 파스타입니다. 취향에 따라 맵기 조절이 가능한 제주 이색 파스타랍니다. 이를 비롯해 닐모리동동에는 제주 흑돼지 미트볼 토마토소스 파스타, 바질 오일 맨도롱 파스타, 제주 보리 리소토, 제주 흑돼지 크럼블 피자 등의 제주적인 요리가 다양합니다.



디저트 또한 독특한데요. 제주 전통 떡인 지름떡(기름떡)에 달달하고 고소한 백년초 크림치즈, 감귤 튀일을 올린 제주 디저트입니다. 제주 지름떡은 제주 명절에 먹는 대표적 떡인데요. 톱니바퀴 모양의 별떡을 기름으로 튀기듯 익혀 위에 달달한 설탕을 뿌려 먹는 떡이랍니다. 



진한 달콤함으로 사랑받는 한라산빙수는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디저트인데요! 성이시돌목장 유기농 우유로 만든 우유 얼음을 산처럼 쌓아 녹차 또는 커피시럽, 수제 연유, 국내산 통단팥, 타피오카 펄 등을 넣어 만든 닐모리동동 대표 빙수입니다. 자색고구마 시럽을 올려 분홍분홍한 한라산 진달래왓 빙수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구름을 닮은 솜사탕으로 시선을 끄는 솜사탕 아포가토, 우도 땅콩 아이스크림, 에그 와플, 블루베리 애플 팬 파이, 냄비 브라우니, 우도 땅콩 팬 파이 등의 각양각색 제주 디저트들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울러 <닐모리동동>의 인기 메뉴들을 배부르게 맛보는 커플 세트, 패밀리 세트 등 세트메뉴도 마련돼 있답니다. 와인, 맥파이 등과 함께라면 <닐모리동동>에서 더욱 만족스러운 한 끼를 마칠 수 있겠죠?


< 닐모리동동 >

주소 : 제주시 서해안로 452

영업시간 : 11월~3월 10:00 - 22:00 / 4월~10월 10:00 - 23:00

문의 : 064-745-5008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 해안도로 맛집 데이트 즐기기 좋은 <닐모리동동>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