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Oct 18. 2019

제주 해안도로 맛집
데이트 즐기기 좋은 <닐모리동동>

드라이브 코스로도 딱이야



날이 쌀쌀해진지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제주 바다의 얼굴은 여름의 그것과는 확연히 달라져 있습니다. 10월의 청명한 하늘과 맑은 바다가 어우러지면서 숲의 개운함이 부럽지 않은 계절 가을. 제주 해안도로 맛집 <닐모리동동>으로 드라이브를 떠나봅시다.



<닐모리동동>은 제주를 담은 레스토랑 겸 카페인데요. 제주공항과 가까워 드라이브 코스로도 많이 알려진 '용담해안도로' 내에 자리한 곳입니다. 바다가 내다 보이며 주차장도 넓어 휴식을 위해 찾는 이들이 많습니다.



제주를 담은 인테리어, 제주와 가까운 메뉴, 제주 문화 다양성이 있는 공간으로 문을 연 이곳은 맛과 문화가 어우러진 특수한 공간입니다. 초가집과 오름, 제주어, 동백꽃 등 디자인화된 제주의 상징물들이 카페 곳곳에 녹아들어 있습니다.



메뉴는 크게 세트 메뉴, 식사 메뉴, 디저트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2인 기준의 커플세트는 오늘의 수프, 해산물 샐러드, 크랩 아란치니, 오늘의 스테이크, 오늘의 디저트, 음료로 가성비 좋게 구성돼 있습니다.



4인 기준인 패밀리 세트는 미니 샐러드, 콰트로포마지, 흑돼지울금빠에야, 오징어튀김 먹물파스타, 한라산빙수 or 우도땅콩팬파이, 음료 4잔 등으로 닐모리의 대표 메뉴를 고루 맛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세트메뉴만 보더라도 제주의 특산물을 다양하게 접목시켰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단품 메뉴에서 피자의 경우에도 제주 흑돼지 크럼블 피자, 제주 시금치 토마토 피자, 파질페스토 구운 피자, 페스카토레 피자, 콰트로포마지 피자(제주 유채꿀 제공) 등 제주적인 식재료를 활용했습니다.  



토마토, 오일, 크림, 해산물 등 다양한 베이스로 고민을 부추기는 먹음직스러운 파스타까지! 이곳의 음식들은 메뉴판 사진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식탁에 올라 예기치 않은 인증샷을 부른답니다.



다섯 가지 종류의 콩을 토마토소스에 정성스럽게 졸인 빈 스튜도 이곳의 특별한 메뉴입니다. 스튜 위에는 바삭하게 튀긴 새우가 올려져 풍미를 더합니다.



오늘의 스테이크라는 메뉴는 레드와인 소스와 부드러운 베사멜 소스, 각종 채소를 곁들인 비프스테이크입니다. 입에서 살살 녹는 고기는 씹을수록 육즙이 더해지고, 그릴에 노릇하게 구워낸 구수한 채소는 가니시 이상의 역할을 해냅니다.



이곳에서는 특히 독특한 비주얼로 제주 여행 중 SNS에 올리기 딱인 디저트들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습니다. 제주 특산물을 활용해 재료부터 모양, 맛까지 제주스러운 메뉴들입니다.



한라산 빙수, 진달래왓 빙수, 솜사탕 아포가또, 우도 땅콩 아이스크림, 제주 지름떡 팬케이크, 에그 와플, 냄비 브라우니, 우도 땅콩 팬파이 등 폭신폭신 달달한 디저트들이 가득합니다.



<닐모리동동>에서는 제주 생산 맥주로 핫한 맥파이 브루어리도 판매해 저녁 시간대에 용담해안가를 감상하며 와인, 맥주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가을 제주의 맛과 경치를 함께 만날 수 있는 용담해안도로로 떠나보세요!


< 닐모리동동 >

주소 : 제주시 서해안로 452

영업시간 : 11월~3월 10:00 - 22:00 / 4월~10월 10:00 - 23:00

문의 : 064-745-5008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쫄깃한 제주 돌문어에 술 한 잔 제주도 맛집 <문게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