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Dec 17. 2019

제철 해산물 골고루 즐겻!
서귀포 횟집 <고미횟집>

기분 내고 싶은 날 이런 곳 어때요?



함박눈 폴폴 내리던 겨울밤. 회 한 점에 소주를 툭 털어 넣고 고요한 눈길을 저벅대던 기억이 납니다. 올해의 끝에서 허해지는 마음 달랠 길 없을 때 입에 맞는 음식은 언제나 위로가 됩니다. 오늘은 연말 모임에 좋은 서귀포 횟집 <고미횟집>으로 떠나보겠습니다.



고미횟집은 천지연폭포, 이중섭거리,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서귀포항 근처에 위치한 횟집입니다.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하지만, 오랜 시간 발길을 이어온 도민 단골들이 식사나 모임 장소로 편히 찾는 곳입니다.



매주 수요일은 휴무이며, 나머지 날엔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문을 열어둡니다. 1층과 2층 모두 자리가 넓고 룸도 있어서 미리 전화를 한다면 편한 자리에서 식사가 가능합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활어회 모둠 스페셜입니다. 2인부터 5인까지 인원수에 맞게 주문할 수 있는데요. 특 모둠 스페셜은 1인당 3~4만 원의 가격에 종류별 해산물을 고루 맛볼 수 있는 코스 메뉴입니다.



모둠 스페셜의 경우 우럭, 참돔, 벵에돔 등 신선한 메인회와, 이를 전후해 나오는 1차 및 2차 안주까지 푸짐하게 즐겨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1차 안주로는 메인에 전복회, 새우, 멍게회, 키조개 관자, 소라회 등 9가지 해산물이 나오며, 사이드로 전복죽, 게살 샐러드, 부침개, 초무침, 생선가스 등이 나옵니다. 서비스로는 전복버터구이, 산낙지 등이 제공됩니다.



메인회로는 3가지 종류의 활어회가 나오는데요. 살과 영양이 통통하게 오른 제철 활어를 사용해 맛이 뛰어납니다.



여기에 이곳만의 쌈법이 따로 있다는 점도 특이합니다. 상추나 깻잎 위에 김, 알밥, 갈치속젓, 회를 올려 먹으면 신선, 고소, 달달, 짭조름한 풍미를 조화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나오는 갈치속젓은 아무 횟집에서나 나오는 것이 아닌데요. 싱싱한 갈치 내장을 즉시 꺼내 소금을 넣고 버무려 숙성시킨 감칠맛 넘치는 쌈장입니다.



2차 안주로는 깐쇼새우, 콘치즈, 자연산 대게, 옥돔구이, 해물누룽지탕, 크로켓, 튀김 등과 지리 또는 매운탕이 나온답니다. 메인회까지 배부르게 먹고도 새로운 상이 차려지는 모습에 마음까지 든든해집니다.



고미횟집은 제철 해산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방문할 때마다 메뉴가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연산 대게는 추가 주문을 통해서도 맛볼 수 있답니다.



고미횟집 주차장은 가게 맞은편 거리의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가게 북쪽 250m 거리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싱싱한 활어의 참맛이 한 상 가득 펼쳐지는 서귀포 횟집 <고미횟집>에서 따듯한 연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 고미횟집 >

주소 : 서귀포시 서문로 46

연락처 : 064-732-8501

영업시간 : 매일 17:00 - 22:00 (수요일 휴무)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문어 요리와 활우럭조림 명가 제주시 맛집 <문게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