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Feb 20. 2020

제주 유채꽃 명소 List 8!

벌써 봄이다



추운 겨울만 영원할 것 같았는데, 공기가 느슨해지고 거리 곳곳에 꽃망울이 맺히는 것을 보니 봄이 오긴 왔나 봅니다. 오늘은 가족,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제주 유채꽃 명소 8곳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들녘이 노랗게 물들면 제주에도 봄이 내린 것입니다. 노란 꽃무리, 검은 돌담, 푸른 바다, 초록의 풀은 제주라서 볼 수 있는 소중한 풍경인데요. 제주 대표 꽃인 유채 명소를 꼽으라면 셀 수가 없을 정도지만, 그중에서도 이맘때쯤 가볼 법한 명소를 몇 군데 꼽아봤습니다.



1. 산방산


국토 최남단을 위엄 있게 바라보는 산방산! 최근에는 주변 카페 명소들이 핫플로 떠오르면서 당달아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2~4월 사이 산방산을 찾으면 유채꽃 속에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송악산을 방문한 뒤 사계해안도로, 송악산까지 찍으면 훌륭한 봄나들이 코스가 완성됩니다.




2. 함덕 서우봉


서우봉은 원래 에메랄드빛 해변으로 더 유명한데요. 춘삼월이 가까워 오면 바다가 아닌 서우봉으로 향해보세요. 운동 부족자들에겐 조금 버거울 수 있는 작은 동산을 느긋하게 올라가고 나면! 총천연색 바다, 돌담, 유채꽃밭이 눈앞 가득 펼쳐진답니다.




3. 섭지코지


성산일출봉도 각도에 따라 그 모양이 천차만별이라는 점! 섭지코지 유채꽃밭은 성산일출봉의 시그니처 각도, 그리고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1시간 반이면 섭지코지 구경까지 마칠 수 있으니 성산에 간다면 한 번 찾아보시길!




4. 한담해변


한담해변 유채꽃은 야자수와 어우러져 더욱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푸른 바다와 노란 유채꽃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는 것도 한담해변 유채꽃밭의 장점이랍니다. 바로 옆에 유료 주차장이 있어 드라이브 중 잠시 들렀다 가도 굿!




5. 유채꽃프라자


새하얀 풍력발전기, 끝없이 이어진 유채꽃밭이 독특함을 자아내는 유채꽃프라자는 어떤가요. 끝을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넓게 펼쳐진 노란 꽃더미들에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풍경입니다. '제주, 봄'하면 떠오르는 요소들이 한 데 모인 유채꽃 명소이자, 마음속 짐을 조금은 덜어 갈 수 있는 힐링 코스랍니다.




6. 가시리 녹산로


봄을 준비하는 벚꽃나무, 풍성한 유채꽃이 조화를 이룬 가시리 녹산로도 빠질 수 있나요? 봄이 오면 화려하게 만발하는 아름다운 길 가시리 녹산로! 좋아하는 상대와 드라이브를 즐기면 설렘이 더해지는 썸 명소랍니다.




7. 짱구네 유채꽃밭


지금  즉시 만발한 유채꽃을 만나고 싶다면 성산 짱구네로 향해보세요. 짱구네 유채꽃밭은 1인 1000원에 입장할 수 있는 사유지인데요. 감귤나무 포토존에서 4분할 인생샷을 남기고, 근처 광치기해변까지 둘러보고 가보시길!




8. 우도


우도는 봄꽃으로 기분 전환하기에 제격인 명소죠.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 않는 섬 안쪽으로 들어가 두 발로 꽃섬을 거닐며 봄빛에 취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배가 끊기고 나면 더 황홀한 섬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니 1박 2일 이상 머무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2월 제주 여행 시 방문하기 제격인 유채꽃 명소 8곳을 살펴보았는데요. 산방산, 함덕 서우봉, 섭지코지, 짱구네 유채꽃밭은 지금 바로 찾아도 유채꽃을 관람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지는 벚꽃처럼 눈 깜짝할 사이에 사그라지기에 더욱 소중한 계절, 봄! 남녀노소 사랑하는 꽃명소를 만나러 제주로 떠나보세요. 바람에 일렁이는 노란 물결 속에서 행복한 봄의 기억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도 사진명소 봄 냄새 가득한 <노리매 매화축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