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Feb 27. 2020

정겨운 동네에서 만나는
제주 한림 카페 <정원마을빵집>

댕유자가 맛있게 익는 곳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정겨운 빵집을 아시나요? 한림3리마을에서 운영하는 <정원마을빵집>은 제주 동네의 진한 정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빵집인데요. 오늘은 고르라와 함께 정겨운 제주 한림 카페로 떠나볼까요?!



정원마을은 한림리 중심인 한림 3리에 위치한 조용하고 아늑한 마을이에요. 제주에서 만날 수 있는 정겨운 동네 중 하나로 다정한 이웃과 여유로운 동네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정원마을빵집>은 이 마을에 위치해있답니다.  



<정원마을빵집>은 한림3리마을에서 운영하고 있는 빵집이랍니다. JDC에서 진행하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을공동체사업에 지원을 받아 18번째로 오픈한 곳으로 수익금의 일부는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는데 사용되고 있지요. 



동네 사람들이 마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만든 <정원마을빵집>은 마을 삼촌들이 열심히 농사지으신 로컬푸드를 사용하여 맛있는 빵과 청, 잼, 피클 등을 만날 수 있는데요. 덕분에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빵집이랍니다.



이곳은 레트로 감성이 묻어 나는 테이블과 다양한 식물들로 꾸며져 있어 더욱 정겨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요.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이곳에서 잠시나마 옛 추억을 회상하며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답니다. 



제주 한림 카페 <정원마을빵집>은 수제 잼과 빵을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곳인데요. 특히 이곳에서는 댕유자 잼이 특별한 맛을 선물한답니다.



정원마을에서 만나는 댕유자는 제주 재래 귤로써 제주어로 '댕유지'라고 불리는 제주에서만 나는 과일인데요. 댕유자가 유명한 이곳에서 만나는 댕유자는 얼마나 맛있게요~?



여기서 잠깐! 소소한 고르라 지식 타임! 댕유자는 예로부터 민간요법, 약재에 활용되었으며 과일이 귀하던 시절에는 비교적 구하기 쉬웠던 댕유자를 제사상에 올렸다고 해요. 이런 멋진 댕유자.. <정원마을빵집>에서 지나치면 너무나도 아쉬운 것..! 



제주 한림 카페 <정원마을빵집>은 정성 가득 담아 노릇노릇 구운 빵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딸기 생크림 크루아상, 피낭시에, 페스츄리, 머랭쿠키, 식빵, 카스테라, 못난이빵, 크로크무슈, 촉촉한 마늘식빵, 쿠키 등!



정성 가득 담아 만든 빵과 수제 잼은 궁합도 안 본다는 그 유명한 찰떡궁합이랍니다. 특히 딸기 제철에 맞게 싱싱한 딸기가 얹어진 딸기 생크림 크루아상이 지금 가장 핫하답니다.(속닥속닥) 



맛있는 시간을 보냈다면 바로 앞에 있는 정자와 퐁낭에서 잠깐 쉬어가세요! 이곳은 동네 분들과 관광객이 잠시 쉬어가는 공간으로 마을회에서 매년 퐁낭축제를 개최한다고 하네요. 날 좋은 어느 날에 찾아 가면 좋은 곳이지요. 



정겨운 동네에서 만나는 건강한 간식! 구석구석 스며든 정성으로 기분 좋은 시간을 선물하는 제주 한림 카페 <정원마을빵집>에서 맛있는 간식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정원마을빵집>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장원길 87

영업시간 : 09:00 - 18:00 / 일요일 휴무

문의 : 064-796-1110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서귀포 흑돼지 맛집 하면 <문치비>라는 말이 있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