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Feb 18. 2020

서귀포 흑돼지 맛집 하면
<문치비>라는 말이 있죠.

제주 흑돼지는 이맛입니다.



제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흑돼지! 풍부한 영양분과 야들야들한 식감이 예술인 흑돼지는 제주의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오늘 고르라가 소개하는 서귀포 흑돼지 맛집은 모르는 도민이 없다는 <문치비>! 흑돼지 한판 하러 다 함께 오잉크?! 



서귀포시 신서로 32번길 14에 위치한 <문치비>는 도민에게 사랑받는 흑돼지 맛집 중 하나인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입소문을 타고 관광객은 물론 연예인들의 사랑까지 한 몸에 받는 맛집이기도 하답니다. 



<문치비>의 '치비'는 제주도 방언으로 '~씨네, ~가네'라는 뜻인데요. 실제로 사장님은 문씨로 이름을 내걸고 흑돼지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그만큼 맛에 자신이 있다는 뜻! 



가족외식, 회식, 친구들과의 식사에 정겨운 장소가 되어주는 <문치비>는 저녁시간이 되면 웨이팅은 기본인데요. 최근에는 본점 옆 건물에 별관을 오픈해 웨이팅 없이 바로 식사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제주산 생근고기 전문점인 이곳은 흑돼지 근고기, 오겹살, 목살, 항정살, 모둠구이 등 다양한 부위로 흑돼지를 즐길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것은 알찬 구성을 자랑하는 모둠구이 입니다.



모듬구이는 흑돼지의 가장 맛있는 부위만 모아 손님상에 내어집니다. 오겹살, 목살, 항정살, 뼈갈비, 모둠꼬치 까지! 부위별로 맛보고 싶다면 모둠구이를 드셔 보세요~! 



<문치비>는 모든 메뉴에 돼지껍데기와 버섯이 함께 나오는데요! 콜라겐이 풍부한 껍데기는 쫀득한 식감이 예술이며 버섯은 통째로 구워 부드러운 식감과 채즙이 환상적인 맛을 자랑한답니다.



서귀포 흑돼지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고기를 굽지 않아도 된다는 점! 베테랑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각각 테이블을 맡아 가장 맛있는 고기를 맛 보여 준답니다. 



이곳의 고기는 본연의 맛이 훌륭하기 때문에 소금에 살짝 찍어 먹어도 맛있으며 다양한 밑반찬에 곁들여 먹거나 야무지게 쌈을 싸서 드셔도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문치비>에서 꼭 즐겨야 하는 사이드 메뉴! 얼큰라면과 김치찌개! 빨간 국물이 침샘을 자극하는 김치찌개는 듬뿍 들어간 고기와 푹 익은 김치 덕분에 이곳만의 밥도둑 역할을 하고 있어요. 



얼큰라면은 적당히 얼큰 칼칼하면서도 김가루가 들어가 고소한 맛이 일품인 라면인데요! 기본적인 라면 맛과는 사뭇 다른 얼큰함에 해장이 절로 된답니다. 



서귀포 흑돼지 맛집 <문치비>에서 즐기는 제주산 생근고기! 달콤 씁쓸한 소주와 함께 즐기면 얼마나 맛있게요~?! 야들야들한 흑돼지와 얼큰한 사이드 메뉴만 있다면 가장 맛있는 식사 중 하나로 기억될 거랍니다. 구독자여러분 맛있는 흑돼지 한입 어떠세요?


<문치비식당> 본점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신서로 32번길14

영업시간 : 매일 15:00 – 24:00(라스트 오더 22:30)

문의 : 064-739-2560



예비자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빗소리는 전 굽는 소리와 같다. 제주시 막걸리 맛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