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에는 제주를 담은, 제주를 닮은 다양한 기념품과 음식 그리고 특산물들까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이라는 곳이 있답니다. 때문에 많은 관광객의 제주도 필수 여행코스로 선택받는 곳인데요. 이번에 고르라가 알려드릴 곳은 바로 이곳 전통시장 안에 위치한 서귀포시 맛집 <게판오분전>이라는 곳이랍니다.
제주에는 신선한 해산물들부터 향토음식, 이색적인 메뉴 들을 만날 수 있는 곳들이 많아 여행을 할 때 맛집을 찾는 것도 또 하나의 색다른 재미인데요. 만약 제주를 둘러보며 신선함이 있는 곳을 찾는 다면 <게판오분전>을 찾아보세요.
이곳에서는 딱새우 회부터 생선회, 각종 해산물, 찜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매장 내에서도 식사를 할 수 있지만 숙소, 집 등 편안한 공간에서도 먹을 수 있도록 판매하는 전 메뉴는 포장도 가능 한 곳이랍니다.
꼼꼼하게 아이스팩에 포장을 해주기 때문에 집, 숙소에 가서도 현장에서 먹는 그대로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부담 없이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에요.
여러 가지 메뉴들 중에서 먼저 소개해드릴 딱새우! 딱새우는 회와 찜 두 가지로 맛볼 수 있는데요. 사장님이 직접 수산 시장에서 공수해온 아이들이라서 살이 통통해 식감부터 다른 딱새우를 만날 수 있답니다.
입안에서 톡톡 튀는 식감에 한번 맛보면 정신없이 입으로 가져가게 되는 마성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딱새우를 회로 먹을지 찜으로 먹을지 고민될 때는 반반으로 주문도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두 가지 맛 모두 놓치지 마세요!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메뉴로는 모둠 회, 모둠 해산물이 있는데요. 모둠 해산물에는 마치 제주의 바다를 담은 듯한 싱싱한 생 전복, 딱새우, 소라, 멍게 등이 한 접시 가득 담겨 나온답니다.
한 가지 회만 맛보기엔 아쉬울 것 같아 다양하게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는 한 접시에 20,000원으로 만날 수 있는 모둠 회도 준비되어 있으니 고민하지 말고 부담 없는 가격에 다양한 생선회도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도톰하게 썰어져 나오는 모둠회. 씹을수록 고소하면서도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리는 생선회들도 실내에서도 포장도 모두 가능하니 먹고 싶은 곳에서 편하게 드셔 보세요.
뿐만 아니라 부채새우 찜, 황게 찜, 부채새우 찜, 한치 튀김 등 여러 종류의 찜과 튀김도 만날 수 있답니다.
속살이 가득한 것은 물론, 찜 같은 경우에는 주문 즉시 적당 시간 동안 쪄서 주시기 때문에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상태로 특유의 쫄깃함과 고소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요.
술이 한잔 생각나거나, 여행하느라 힘들어 숙소에서 편하게 해산물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 있는 서귀포시 맛집 <게판오분전>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