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비슷한 점심만 먹다 보면 가끔씩 이런 생각이 들어요. 오늘은 진~짜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어..! 그래서 고르라 에디터들이 준비한 <점심을 고르라>!! 음식으로 힐링하는 것이 하루 일과 중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는 에디터들의 맛집을 모았습니다.★
제토 에디터
자칭 타칭 까다로운 입맛 소유자
─────────────
블루모모
맛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오랜만에 감성 놀이하고 싶었던 날, 회사 근처 골목에 새로 생긴 작은 브런치 카페에 다녀왔어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베이컨 과카몰리 샌드위치’와 ‘리가토니 포테이토 수프’인데요, 뭐 안 먹어봐도 이미 맛있는 비주얼입니다. 샌드위치는 아보카도, 계란, 과일, 채소가 들어가요. 그야말로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죠.
개인적으로 ‘리가토니 포테이토 수프’가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찾아보니 수프는 꼭 먹어 보라는 후기가 있어서 시켜봤는데, 크림소스가 정말 신의 한 수였답니다. 지금까지 먹어 본 크림소스 중에 손꼽을 정도! 허버허버 먹느라 사진을 못 찍은 게 함정. 한 번쯤은 꼭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단, 맵찔이는 조심하세요) 아쉬운 점을 꼽으라면 가격이 조금 부담될 수 있다는 것과 주차 공간이 따로 없다는 점? 요즘 핫한 곳이라 재료 소진으로 일찍 마감하거나 휴무가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인스타 참고하시길!
<블루모모>
주소 : 제주시 고산동산1길9
영업시간 : 10:30-16:30 (월~금), 10:30-17:30 (토~일) / 수요일 휴무
문의 : https://www.instagram.com/_blue_momo/
밥두공기 에디터
맛있으면 밥두공기
────────────────
월정길
맛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밥두공기가 기분 좋을 때 풀어놓는 최애 맛집 보따리를 가지고 왔어요. 오늘은 월급날이라서 기분이가 조커등요.(❛ε❛♪) 진짜 진짜 아는 사람만 아는 집인데..! 월정길이라고..! 당근이 맛있는 구좌읍에 있어요! 큰 창문으로 보이는 장난감 같은 구좌 마을을 보면서 먹는 혹도새기샌드가 정말..기가 막히고 코가 막힌단 말이죠.
촉촉한 식빵과 두툼한 흑돼지가 만난 흑도새기샌드, 버터에 구운 새우와 부드러운 커리가 만난 새우커리리조또. 두 메뉴는 언제나 꼭 함께였어요. 전생부터 정해져 있던 단짝 수준..! 기분 좋은 날에 생각나는 월정길에서 맛있는 한 끼 뚝-딱! 하고 나면 기분좋음에서 날아감으로 업! 밥두공기는 이번 주말에 업업! 될 예정..!
<월정길>
주소: 제주시 구좌읍 월정3길 14
매일 : 11:00-20:30
문의 : 010-8008-1506
초코택이 에디터
가성비에 맛까지 좋으면? 무조건 원픽이지!
────────────────
일빈관
맛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제주도를 알리기 위해 제주도 곳곳을 뛰어다니는 고르라제주의 에디터들! 그래서 외근을 나간 날이면 그 지역에서 점심을 해결하곤 한답니다. 이번에 초코택이 에디터가 알려드릴 곳은 외근을 갔던 날, 우연히 발견한 한림에 있는 일빈관이라는 중국집인데요. 겉모습은 평범해 보이지만, 특별한 이곳만의 메뉴를 만날 수 있어서 한번 맛보고 난 뒤로는 한림 근처에 오는 날이면 점심 메뉴를 고를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에요.
벌써 몇 번째 방문을 기록! 제가 이번에 추천하는 일반관의 메뉴는 바로 이곳의 시그니처메뉴인 일빈관특면이랍니다! 쫄깃한 면발에 새빨간 양념은 매울 것 같아 보이지만 그렇게 맵지 않아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는데요. 살짝 매콤하면서도 양념이 가득 배어 있는 푸짐한 해산물도 별미! 양도 푸짐해서 한 그릇 먹고 나면 속도 든든! 그래도 뭔가 부족하다 느껴지는 날에는 공깃밥을 추가해서 양념에 쓱쓱 비벼서 먹기도 한답니다. 한림에 일정이 있거나 근처 여행을 하시는 분들 일반관특면의 매력으로 빠져보세요~.
<일빈관>
주소 : 제주시 한림읍 한림상로 109
영업시간 : 11:00 – 20:00 / 수요일 휴무
문의 : 064-796-0316
쓸요 에디터
나는 양 많고 맛있으면 장땡!
────────────────
연동 시골길
맛 :★★★★☆
가격 :★★★☆☆
분위기 : ★★☆☆☆
서비스 : ★★☆☆☆
청국장 냄새만 맡아도 기겁하던 어린 시절이 있었던 쓸요(쓰레기요괴). 구린 냄새가 난다.. 써서 못 먹겠다고 말했던 쓸요에게 청국장은 어느새 없써서(없어서) 못 먹는 존재가 되어버렸다. 그놈의 청국장..! 어느 영화에서 나온 마동석처럼 청국장을 두 번 이상은 리필해 먹어야 직성이 풀리는 맛집이 생겨버렸는데요. 그곳은 바로 시골길이랍니다. 낙지 볶음과 청국장이 끝내주게 맛있는 그곳은 저에게 청국장의 신세계를 일깨워준 곳이나 다름없는데요.. 사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매콤하게 볶아져 나오는 낙지 볶음이지만..
맵찔이들에게 자극적으로 매운 낙지볶음은 두말할 것 없이 공포의 대상 아닌가요? 굵은 고춧가루가 잔뜩 묻어있는 비주얼하며... 청국장 냄새에 더해진 뒷골 찌릿하게 매운 냄새가 한때는 두려웠지만, 이제는 사진으로만 봐도 침 넘어가는 존재가 되어버린 시골길의 낙지볶음+청국장 조합! 스트레스받는 날이면 이 매콤함과 꼬릿꼬릿 구수한 청국장을 밥그릇에 덜어 김가루와 콩나물을 넣어 팍팍 비벼 먹으며 위로받는다. 물론 너무 유명한 맛집이라 줄 서서 먹어야 하는 게 단점이지만 말이에요! 소면 위에 올려진 낙지볶음 한입 잡솨봐!
<시골길>
주소 : 제주 제주시 연동13길 9
영업시간 : 매일 12:00~20:30 (주말/명절 휴무)
문의 : 064-743-1196
밥맹수 에디터
맛집 자만추
────────────────
맛있는한끼
맛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골목에 숨어 있는 따뜻한 느낌의 밥집입니다. 점심시간에 방황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집으로, 아늑한 분위기에 홀려 발길을 멈추게 됐답니다. 아기자기한 홀에 편히 앉아 수다를 떨던 동네 아저씨들, 오픈 키친에서 열정적으로 요리하고 있던 사장님, 뒤를 이어 들어온 직장인 손님들... 마을을 편안하게 해주는 특유의 아늑함이 있었어요. 단, 사장님 혼자 요리해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길 수 있다는 점!
메뉴는 치즈돈가스, 수제돈가스, 제육덮밥, 흑돼지볶음밥, 김치볶음밥, 한끼라면 등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평균 6천~8천 원대의 가격에 만족스럽고 배부른 한 끼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치즈돈가스는 담백한 튀김옷을 입은 육즙 가득 돼지고기, 아낌없이 늘어나는 치즈가 포인트입니다. 흑돼지볶음밥은 김치, 흑돼지와 함께 볶은 윤기 좔좔 밥, 그 위에 마무리로 올린 탱글한 반숙 후라이가 한끝을 완성합니다. 이곳 메뉴는 포장도 가능! 간단하고 맛있는 한 끼를 원한다면 한번 방문해보시길!
<맛있는한끼>
주소 : 제주시 광양7길 32
영업시간 : 08:00-20:00
문의 : 064-725-9293
우리의 소중한 점심..★ 맛있는 점심으로 에너지 충전을 해줘야만 남은 하루를 보낼수 있는 먹요정들이여..! 오늘도 맛있는 에너지 충전하고 파이팅 하자구요! 다음엔 더욱 리얼한 찐 맛집 보따리 들쳐 매고 오겠습니다. 아디오스*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