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Mar 20. 2020

눈으로 보는 제주도 '벚꽃'편

영상으로 만나는 제주



어디서 달콤한 꽃내음이 난다 했더니 아무도 모르게 벚꽃이 피었네요. 따스한 제주에 봄과 함께 찾아온 벚꽃. 꽃놀이를 마음껏 즐길 수 없는 지금, 여러분을 위해 고르라가 다녀왔습니다. 제주에 찾아온 첫 번째 벚꽃! 먼저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영상을 보면서 가장 궁금했을 장소를 공개합니다. 영상 속 벚꽃은 도두1동 도두봉, 삼도1동 전농로, 오라1동 종합경기장 부근으로 제주에서 가장 먼저 핑크빛으로 물들었답니다.



올해 벚꽃 개화 시기는 민간 기상업체 케이웨더, 웨더아이 등에 따르면, 3월 20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3월 22일~29일, 중부지방은 3월 28일~4월 6일로 예상됩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적으로 벚꽃 축제가 전면 취소되었다고 하는데요. 진해 군항제, 석촌호수 벚꽃축제 등에 이어 삼도1동 전농로와 애월읍 장전리 일원에서 매년마다 열렸던 제주왕벚꽃축제도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기온이 급격히 상승해 평년보다 3일에서 9일가량 이르게 찾아왔다는 벚꽃! 이르게 찾아온 봄은 좋지만 기온 상승으로 인한 봄소식에 마음 한편이 쓰리기도 합니다. 지구온난화, 코로나19, 우리 다 함께 힘을 모아 이겨보아요!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4.15 총선 제주 국회의원을 고르라! 김용철 예비후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