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Mar 26. 2020

지금 딱 필요한 면역력 증진!
제주도 특산물로 챙기세요



최근 들어 많은 사람들이 면역력 향상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하루라도 빨리 평범했던 일상 속으로 돌아가기 위해 우리 모두가 건강관리와 예방수칙 등의 지침을 잘 따르며 노력 중인 지금! 고르라가 여러분의 면역력을 위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제주 특산물을 준비했답니다★ 



고사리

청정 제주 곳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사리는 예로부터 '귈채'라 불리며 임금에게 진상을 올릴 정도로 쫄깃하고 맛과 향이 뛰어났다고 하는데요. 비타민 B1, B2, D 및 식이섬유를 다향 함유하고 있어 변비 예방에 좋으며 무기물이 풍부하여 치아와 뼈를 튼튼하게 해 준답니다.  유독성분이 있기 때문에 섭취 시 반드시 물에 잘 우려내는 거 잊지 마세요!



댕유자

슬로푸드 국제본부가 추진하는 '맛의 방주'에 등재된 댕유자! 일반 유자보다 유기산 함량이 2배 이상 많고, 레몬보다 비타민C 함량이 4배 이상 많아 하루에 차 한잔으로 비타민 섭취량을 보충할 수 있을 만큼 비타민, 당질, 단백질이 풍부한 제주 댕유자입니다.



비트

면역력 향상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인 비트! 필수 미네랄, 비타민,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며 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체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주어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정 마늘

서귀포시 대정읍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암반수 마늘! 천연 지하 암반수를 이용하여 재배하는 마늘로 다양한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플리페놀과 비타민C, 항상화물질, 무기질 등이 우수하여 항암이나 간 보호, 혈압강하에 도움이 되며, 지하 암반수를 공급받아 매우면서도 단맛이 나는 매력이 있답니다. 



양배추&적양배추

장수푸드로 알려진 양배추! 비타민C, 식물성 단백질 리신, 포도당 및 과당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변비에 도움이 되고 특히나 비타민U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위 건강에 효과적인 양배추! 그중에서도 제주산 적양배추는 양배추중에서 1등급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콜라비

제주도가 주산지인 콜라비! 순무와 양배추를 교배 개량한 채소로 당도가 높으며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데요. 특히나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회분 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샐러드, 김치, 무침 등으로 즐기면 콜라비의 아삭한 식감과 달큼한 매력을 느낄 수 있지요.



감귤

제주도 대표 특산물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감귤! 제주산 감귤은 무려 아홉 가지의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식욕증진에 좋은 구연산, 피부미용에 좋은 칼슘과 비타민, 혈액건강에 좋은 알카리성과실 등 풍부한 영양분을 자랑하는 감귤은 계속 먹게 되는 새콤달콤한 맛까지 완벽한 과일이랍니다.



녹차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녹차! 제주도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녹차는 항산화 효과와 심신안정 효과가 있으며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적절하게 조절해주는 등 다양한 효능을 자랑하는데요. 단,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카페인과 카테인 성분으로 인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적당히 챙겨 먹으면 우리 몸에 이로운 역할을 한답니다. 



고등어

가을이 되면 가장 사랑받는 생선, 제주도 고등어! 뇌졸증, 관상동맥 질환을 예방하는 오메가-3 지방산, 심장에 좋은 무기질 셀레늄,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B2, 빈혈에 좋은 철 등 우리 몸에 이로운 영양분을 가득 품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최애로 꼽는 생선이 바로 고등어인데요. 구이, 찜, 회 등 다양하게 즐기는 매력이 있는 건강식이랍니다. 



청정 자원에서 자란 제주 특산물로 챙기는 면역력! 제주에서 자라 더욱 풍부하고 꽉 찬 영양분을 자랑하는 특산물로 건강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몸에 좋은 음식 잘 챙겨 먹고! 예방수칙 꼼꼼히 지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까지 완벽하게 지키면! 소중한 우리의 일상을 다시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